[내외뉴스통신] 이용복 기자=늘씬한 라인과 가녀린 팔 다리 등 매력적인 몸매를 이루는 부위는 다양하지만 볼륨감 있는 가슴은 여성들의 신체적 매력을 가장 잘 돋보이게 하는 부위다. 이에 많은 여성들이 운동, 마사지 등 탄력 있고 균형 있는 가슴라인을 갖기 위한 노력을 하지만, 이는 근본적인 개선에 다소 한계가 있다.

이에 많은 여성들이 가슴 성형을 통한 문제 해결을 꾀하지만, 지난 8월 발생한 가슴 보형물 희귀암 발병 이슈로 인해 섣불리 가슴성형을 선택하기 어려운 상황이 됐다. 이에 최근 자가 지방을 이용한 가슴지방이식을 통해 보다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가슴 성형에 있어 중요한 점은 단순히 볼륨을 키우는 것보다 자신의 신체에 맞는 자연스러운 크기와 모양, 촉감을 갖는 것에 있다. 가슴지방이식의 경우 자가 지방의 사용을 통해 환자의몸과 조화가 되는 맞춤 수술이 가능할 뿐 아니라 이식 지방을 복부나 허벅지 등에서 추출해 사용하기 때문에 군살 제거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가슴지방이식 수술은 지방 채취 장비인 하베스트젯2로 몸에서 비교적 지방이 많은 허벅지와 복부 지방을 채취해 사용할 수 있고 환자의 선택에 따라 PRP를 활용한 가슴지방이식 또는 줄기세포를 활용한 가슴지방이식 등으로 수술하는 방식을 따르고 있다.

하지만 수술을 계획한다면 수술 방법과 지방 주입의 양, 지방 추출 부위 등을 결정하는 검사가 우선되어야 한다. 초정밀 초음파 검사 장비를 이용 수술 전 검사를 통해 가슴 조식 상태를 파악하고 생착률과 낭종, 석회화 등의 유무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후 환자 몸에 맞는 가슴의 크기와 모양을 디자인하고 지방을 추출 할 부위에 대한 정밀한 검사 역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수술 요건에 대한 구성이 끝났다면 일정에 맞춰 수술에 들어가게 되는데 가슴지방이식은 유선조직을 피해 주입된 지방이 올바르게 가슴 조직 내에 생착 하는 것이 중요하다. 유선조직 위 아래에 안전히 지방을 이식하는 방법인 더블업 2way 접근방식 등의 발전된 수술을 집도할 수 있는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수술 후에도 회복 시기 및 환자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줄 수 있는 의료기관인지를 파악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가슴지방이식은 지방의 주입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주입된 지방이 가슴 조직 내에서 온전히 생착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

때때로, 자신의 몸과 맞지 않는 과도한 크기나 모양을 요구하거나, 수술 후 관리가 제대로 이어지지 않는다면 생착률 저하로 인한 불만족뿐만 아니라, 통증, 석회화 등의 부작용의 가능성이 있음을 염두해 두고 반드시 의료진과의 면밀한 상담을 진행돼야 함을 잊지 말아야 한다.

(도움말) 프레쉬의원 홍종현 대표 원장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607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