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국명변경과 새로운 과 신설도
4급 서기관 6명 ⇒7명으로
잦은 부서명칭 변경 혼선 지적도

[김천=내외뉴스통신] 박원진 기자 = 내년 초 김천시 행정 조직의 대대적인 개편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김천시 행정기구 설치 조례 전부개정안 입법예고안을 보면 복지환경국이 신설되고 국 명칭도 행정복지국이 행정지원국으로, 경제산업국이 경제관광국으로 바뀌게 된다.

건설안전국 도로교통과는 경제관광국 교통행정과와 건설안전국 도로철도과로, 농업기술센터 소속의 농업유통과와 농업지원과가 합해져 농업정책과로 탈바꿈한다.

행정복지국 시민생활지원과는 복지환경국 복지기획과로, 홍보와 문화예술은 문화홍보실로 변경된다.

새로운 과도 만들어진다. 경제관광국 아래 관광진흥과와 농업기술센터에 농식품유통과가 신설된다.

이와 같은 조직개편이 이뤄지면 4급 서기관은 6명에서 7명으로, 5급 사무관은 58명에서 60명으로 증원되나 공무원 전체 정원은 변동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김천시청의 조직개편은 지방자치단체의 행정기구와 정원기준 등에 관한 규정이 개정됨에 따라 행정 조직의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에서 실시되며 조직개편에 따른 조례 개정이 필요함에 따라 입법 예고 후 김천시의회의 심의를 거쳐 내년 초쯤에 시행에 들어갈 전망이다.

민원 업무를 위해 김천시를 찾는 시민들은 잦은 부서명칭 변경에 따른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어 작명에 신중을 기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일례로 복지업무는 사회복지과 소관이라는 전반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었으나 부서가 분할되고 업무가 분장됨에 따라 같은 공무원들도 어느부서 소관인지 정확하게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복지부서만의 문제는 아닌 전 행정 부서에 이 같은 문제점을 나타내고 있다.

부서 명칭과 해당 부서특성과 맞지않는 하위 계를 포함시켜 민원인을 상담하는 고무원들과 민원인 모두 혼선을 겪고 있어 조직명칭과 업부분장에 신중을 기해 달라는 여론이다.

 

pwjfg@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617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