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아르젠 플라즈마는 순도 99.99% 아르곤 가스의 매질과 에너지를 이용해 플라즈마를 방출하는 플라즈마 제트 방식의 치료기기로, 플라즈마 제트(Plasma Jet ) 1~ 4단계로 부위에 따른 구분이 가능한 출력 조절이 가능하며, 오존률 0.001%로 거부감 없이 안전하게 사용 할 수 있다. 또한 Thermal Mode 1~5단계로 추가적인 효과와 타사처럼 방사형 빔이 아닌 일자형 빔으로 슈팅이 되어 좀더 플라즈마 침투률을 극대화 시켜줌으로써 피부에 다양하게 도움을 준다. 

플라즈마는 고체/액체/기체 외에 지구상에 존재하는 ‘제4의 물질상태’로 불리며, 이온과 자유전자들이 전자기장에 의해 에너지를 얻으며 주변 입자들과 반응하게 되고 이 과정에서 전하를 띈 입자, 활성종, 전자기장, 빛 등이 발생하여 피부에 유용한 기전을 유발한다.

플라즈마 효과로는 첫 번째, wound healing(플라즈마 자유전자, 중성종 들은 환원반응을 통해 세포생성주기를 촉진시키고 콜라겐을 생성하는 섬유아세포를 활성화시켜 피부재생과 상처치유에 도움을 준다.) 두 번째, 광범위한 살균효과(정상세포에 해를 가하지 않으면서 안전하고 광범위하게 바이러스부터 세균 곰팡이 균이나 진 균에 이르기까지 강력한 향균 작용을 함으로 인체에 무해한 항염 치료 효과를 나타낸다.) 세 번째, 약물흡수(피부세포의 접착분자에 상호작용을 조절함으로 피부장벽 기능을 일시적인 감소를 유도하여 약물 및 화장품 흡수성을 향상 시킨다.), 네 번째, 타이트닝(피부 속에 침투하여 콜라겐의 생성을 활성화하며 세포막의 전위를 변화시켜 피부탄력을 향상시켜 항노화에 도움을 준다.) 

아르젠 시술 방법은 간단하며, 시술 후 경과로는 시술 당일 붉음증, 약간의 부종, 간지러움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다음날 사라지고 모공이 축소되면서 피지가 올라오고 건조해 질 수도 있다. 

이럴 때는 진정 및 아이스 팩으로 관리하며 자외선 차단제를 수시로 발라주는 것이 좋다. 예후로는 3일 후에 피부가 매끄럽게 변하며 메이크업이 잘되고 7일 후에는 피부 톤이 개선된다. 18일 후는 섬유아세포 활성화로 콜라겐, 엘라스틴 생성으로 탄력이 생기며 28일 후는 피부 톤 등 전체적인 변화를 볼 수 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637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