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이용복 기자=겨울방학을 앞두고 성형수술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얼마 전 수능 시험을 치른 수험생들과 방학을 앞둔 학생들은 성형수술 후 넉넉한 회복 기간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성형 부위는 눈, 코다. 얼굴 중앙에 위치한 눈, 코는 전체적인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눈 성형과 코 성형은 많이 하는 성형수술인 만큼 재수술 빈도 또한 높은 편이다. 따라서 사전에 담당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체계적인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사전 지식 없이 무분별하게 수술을 감행하면 오히려 전보다 좋지 못한 결과를 낳을 수 있다.

눈 성형은 성형수술 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인 수술인 만큼 간단하게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눈은 1mm의 차이로도 인상이 크게 달라질 수 있어 수술 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눈 성형은 환자의 상태나 원하는 눈 모양에 따라 보통 쌍꺼풀 수술, 눈매교정술, 트임 수술 등으로 진행한다. 그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것은 쌍꺼풀 수술인데 수술 방식에 따라 크게 절개법, 매몰법, 부분절개법 등으로 구분된다. 단 개인의 눈 모양에 따라 수술법이 다양하게 나뉘기 때문에 수술 전 눈꺼풀 피부의 두께 및 늘어짐 정도, 피하지방과 안와지방의 분포와 양, 안검하수 증상이나 비대칭 여부 등을 꼼꼼하게 분석해 가장 적합한 수술법을 선택해야 한다.

코도 눈과 함께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부위다. 코 수술 역시 코에 삽입하는 보형물이나 자가 연골에 따라 또는 절개범위에 따라 수술법이 다양하게 나뉜다. 따라서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와 더불어 본인에게 가장 알맞은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코의 경우 무조건 높고 화려한 모양을 지향하거나 유행 따라 본인 얼굴과 맞지 않게 수술을 진행했다간 여러 차례 재수술을 해야 하거나, 자칫하면 성형중독에 빠질 수 있다. 무엇보다 코는 모양만큼이나 숨 쉬는 기관으로서의 기능적 측면도 중요하기 때문에 첫 수술이 굉장히 중요하다.

무엇보다 수술 종류에 관계없이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병원 선택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선 해당 병원 의료진의 임상경험은 풍부한지, 마취 전문 시스템 및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안전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더불어 환자는 본인이 받을 수술에 대해 사전에 충분한 정보를 수집해야 하고, 단순히 유행에 따라 수술을 결정하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 또한 수술 전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 후 결과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듣고 이해해야 하며, 의사의 실력보다 과장 광고나 저렴한 수술 비용 등에 현혹돼 후회할만한 선택을 하지 말아야 한다.

(도움말) 바노바기성형외과 노용준 원장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648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