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대구테크노파크 스포츠융복합산업지원센터는 오는 12월 5일부터 8일까지 국립대구과학관 중앙홀(1층)에서 ‘2019년 가상·혼합현실 테크 위크(AR ・MR TECH WEEK)'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테크노파크와 국립대구과학관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제스트 △㈜인솔엠엔티 △㈜마이크로컴퓨팅 등 지역기업 3개사를 비롯해 △㈜모션테크놀로지 △세븐빌리언 스튜디오 △㈜히브론 △㈜프론티스 △㈜크레이지 △㈜유니브이알 △㈜엔씨이에스 등 실감 콘텐츠와 관련해 최신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10개사가 참가한다. 

'현실이 된 상상, 눈 앞에 펼쳐지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플레이존 △테크존 △에듀존 등 크게 3개의 테마존으로 구성된다.먼저 플레이존은 △ '혼합현실 체육콘텐츠 10종' △ '스캠프(SCAMP)' △ '혼합현실 배팅훈련기' △사격느낌이 실제 총기와 거의 비슷한 '혼합현실 사격시스템' 등 가상·증강현실 관련 최신 기술들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채워졌다.   

테크존은 △영화 및 게임 등에 사용되는 '3차원(3D) 모션캡쳐' 시연 △에프(F)-16 시뮬레이터, 전술훈련 시뮬레이터 등 '군사용 가상현실(VR)' △게임연동 '가상현실(VR) 홈트레이닝 키트' △버추얼 유튜버 '트루디' 등이 시연될 예정이다.

혼합현실을 이용한 교육 콘텐츠로 구성되는 에듀존은 △브이아르(VR)로봇 교육 교재 △증강현실 영어지도 및 가상현실(VR) 영어 교실 등이 준비되어 부모를 동반한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 기간에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행사 기간 내내 '스탬프 투어' 및 '에스엔에스(SNS) 해시태그' 이벤트를, 7일 오후 2시 중앙무대에서는 '오엑스(OX)퀴즈 상상과학쇼'가 진행되어 관람객을 대상으로 소정의 경품이 제공된다. 

이재훈 대구테크노파크 스포츠융복합산업지원센터장은 “혼합현실 기술이 우리의 일상생활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직접 체험해 보고 알아볼 좋은 기회가 될 이번 행사에 지역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662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