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이용복 기자=혹자는 젊음은 피부가 결정한다고 한다. 여전히 불고 있는 동안 외모 열풍 역시 피부 관리를 가장 먼저 떠올리기도 한다. 이는 탄력 있는 피부를 위해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마사지를 받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이유기도 하다.

하지만 이 같은 방법들은 이들에게 또 다른 고민을 안기기도 한다. 즉각적인 인상의 변화가 더딜 뿐만 아니라 근본적인 해결방법이 되지 못하기 때문. 이에 최근 피부과를 방문해 리프팅 시술을 통한 피부 탄력 개선을 꾀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중 다양해진 레이저 장비를 통해 피부 리프팅 시술을 진행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에어젯리프팅에 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또한, 슈링크 리프팅 방법과 병행해 시술을 진행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무턱대고 자신의 상태를 확인 하지 않고 좋은 방법이라는 말에만 매몰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시술 시 어떤 점이 좋은지, 혹 시술을 진행하기 전 어떤 점을 주의해야하는지에 대한 부분을 정확히 확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최근 활용되고 있는 에어젯 리프팅, 슈링크 리프팅 등의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기 위해 청주 하얀드림피부과 황영지 피부과전문의와 함께 이야기를 나눠봤다.

Q. 최근 어떤 환자들이 피부과를 찾는지?

아무래도 겨울이 되면서 실내 활동이 증가하는 이때, 계획했던 피부 관리를 진행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 특히 리프팅을 통한 피부 탄력 개선을 원하는 환자들이 많은데, 최근 기존 주사 시술과 함께 레이저 리프팅 시술을 원하는 환자들이 많아졌다. 에어젯 리프팅이 그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Q. 에어젯 리프팅과 슈링크 리프팅을 설명한다면?
‘에어젯 리프팅’은 열에너지가 아닌 공기의 압력을 이용한 진피절제술로 콜라겐 리모델링을 통해 피부탄력을 개선하는 방법이다. 슈링크는 고밀도 초음파 기기를 기존 레이저보다 피부 침투율을 높인 비침습 시술이다. 피하 조직에 구축과 합성이 일어나도록 집적된 열에너지를 전달시켜 피부 주름을 개선하고 떨어진 탄력을 회복시키는 원리의 리프팅 방법이다.

Q. 두 가지 레이저리프팅을 동시에 진행하는 게 큰 도움이 되는지?

에어젯과 슈링크 기기를 결합해 사용하면 활용이 다양해져 진피층 혹은 근막층 까지 필요한 부위의 세밀하게 리프팅 시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세밀함이 증대된 만큼 환자 개개인의 피부 상태, 연령, 지방층의 두께 및 시술 위치 설정 등의 의료적 숙련도가 필요하다.  또한, 시술 후 피부 내 콜라겐의 재생 정도나 피부의 당김 정도가 환자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의 구체적인 상담을 통해 계획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Q. 시술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한 마디 한다면?

기본적인 피부 리프팅 치료는 전문 의료진과 상담 후 주의사항을 파악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둬야 한다. 시술 전후로 음주나 흡연은 지양하는 것이 좋으며 붓기는 냉찜질과 온찜질 등으로 관리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것이 좋고 시술 부위에 충격을 주면 안 되며 온도의 차이가 심한 장소 등은 피해야 한다.

자칫 잘못하면 피부에 출혈이 발생하거나 신경 마비 등의 부작용이 올 수 있기 때문에 피부재생을 위한 주사 시술은 경력,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 의료진과 함께 하는 것이 중요하다.

 

startofdream@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714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