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주관

제14회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공정사회발전대상 및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 언론대상 시상식

[서울=내외뉴스통신] 이준화 기자= 사)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공동회장 박종완.이진화)가 주관한 제14회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공정사회발전대상 및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 언론대상 시상식이 지난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본관 3층 VIP룸에서 열린 가운데 대한민국 공정사회발전대상 사회봉사부문 대상에 정규헌 (사)경남해양연맹 회장이 수상했다.

이번 사회봉사부문 수상자인 정규헌 (사)경남해양연맹 회장은 바다정화작업과 해양쓰레기 없애기 캠페인과 홍보활동 등 많은 선구자역활을 했다.

정 회장은 또 매주 독거노인 목욕봉사와 도시락 배달봉사, 장애인복지관 밑반찬 배달 등 사회적 경제의 어려운 가정을 돌봄이 역활을 톡톡히 인정받아 대한민국 공정사회발전대상에 사회봉사부문에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은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과 고객만족 서비스경영대상, 그리고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 언론대상, 공정사회발전대상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 행사는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식 자원봉사자의 긍지와 존경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아름다운 행복 나눔의 뜻을 알리고자 사회 각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로 사회 발전에 공헌한 유공자를 발굴하고 포상해 사회공헌과 공정사회발전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 언론대상은 급변하는 디지털시대 인터넷언론의 새로운 지평을 열기 위해 기자로서 뛰어난 보도활동과 언론발전 업적이 뚜렷한 언론사와 기자에게 노고를 격려했다.

이진화 한국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공동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언론이 죽으면 민주주의는 퇴보하고 국민들의 희망도 사라지게 된다"면서 "언론정신을 찾아보기 어려운 시대에 대한민국의 언론은 권력의 애완견으로 비춰져서는 안된다는 신념과 믿음으로 치우침업는 정론직필을 실천하기 위해 애쓰는 언론인들의 사명감과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가수 치타, 하이브로, 모델 송현아가 국민의 삶에 행복을 더하고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널리 알리는 2019년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과 고객만족서비스경영대상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국회,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외교부, 통일부, 국방부,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여성가족부, 서울특별시, 식품의약품안전처, 해양경찰청, 소방청 등 14개 부처가 후원했다.  ljhnews20@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720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