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목표 수립 및 역량 강화 교육 실시

[구미=내외뉴스통신] 박원진 기자 = 경북구미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처장 이승환)가 2일 특수건설기계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부사관 진로 탐색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장두영 육군 제5군수지원사령관(준장) 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교내 본관 4층 강당에서 열린 특강에는 특수건설기계과 1, 2학년 학생 200여 명과 교수 등이 참석했다.

 

장 사령관은 ‘군 체계 및 리더쉽’이라는 주제로 군의 체계와 육군 병과 소개, 직업 군인이 되기 위한 조건과 진로 탐색, 올바른 리더쉽 등의 내용으로 열띤 강의를 펼쳤다.

또 질의응답 시간에는 군 시절 겪었던 다양한 경험담과 궁금한 점을 조언해 주며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장 사령관은 육군의 부사관이 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목표를 가질 때 성장한다”면서 “부사관으로서 국가와 사회에 봉사하는 것은 매우 보람된 일로 자부심을 가지고 열심히 공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홍순 학과장(특수건설기계과)은 “이번 진로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 군 부사관으로 진출하는데 동기부여와 목표에 대한 각오를 새롭게 다지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pwjfg@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755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