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경부·충북, 14일 전라·호남… 코레일·코버스 접속 폭주


[서울=내외뉴스통신] 이슬 기자 = 설을 앞두고 열차승차권 예매에 대한 귀성객들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기차예매가 13일~14일, 이틀 간 코레일 홈페이지와 지정된 역 창구, 승차권 판매 대리점에서 판매를 시작해 홈페이지 마비를 불러왔다.

코레일은 13일은 경부·경전·충북·경북선등의 승차권을, 14일에는 호남·전라·장항·중앙선 승차권을 판매한다.

이틀 간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는 오전 6시~오후 3시까지 예매할 수 있고 지정된 역과 승차권 판매 대리점에서는 오전 9시~오전11시까지 가능하다.

예매 대상은 2월 17일~22일까지 6일간 운행하는 KTX·새마을호·무궁화호 등의 열차와 O·V·S·DMZ-train 등 관광전용열차 좌석지정 승차권이며, 인터넷 70%, 역 창구와 판매 대리점에 30%가 각각 배정된다.

예매 당일에 승차권을 구입하지 못할 경우, 15일 오전 10시 예매 후 잔여 승차권(KTX, 새마을호, 무궁화호 입석 포함)이 판매된다.

또한, 설 승차권 예매 시 유의사항도 잘 알아둬야 예매에 대한 실수를 줄일 수 있다.

승차권 불법유통 및 부당확보 방지를 위해 1회에 최대 6매까지 예매가 가능하며 1인당 최대 12매로 제한된다.

예약한 승차권은 오는 15일 10시부터 18일 자정까지 결제해야 하며, 결제하지 않은 경우 자동으로 취소되며, 예약대기 신청자에게 우선 제공된다.

스마트폰 앱 '코레일 톡'과 자동발매기에서는 설 열차 승차권을 예약할 수 없으며, 장거리 이용고객에게 승차권 구입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서울(용산)~수원(광명), 부산~삼랑진, 목포~나주, 진주~마산 등 단거리 구간의 승차권은 예매 대상에서 제외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철도고객센터(1544-7788, 1588-7788)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고속버스예매 사이트인 코버스(http://www.kobus.co.kr)를 통해 설날 고속버스를 예매를 하는 네티즌들이 늘면서 코버스 역시 예매를 서두르는 사람들로 관심을 받고 있다.

코버스 홈페이지에서는 고속버스 승차권 예약 및 배차 정보를 조회할 수 있고, 예약사항 조회, 변경, 취소도 가능하다.

asdfg038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75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