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초등 수업나눔축제’ 운영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7일 구미 경북교육청연수원에서 '수업 나눔, 교실을 잇다! 미래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2019년 초등 수업 나눔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교원학습공동체와 수업전문가 등이 자발적이고 협력적인 교원 연구 활동 성과와 실적을 공유하고 나누며 함께 성장하는 수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축제는 강연과 공연, 수업 나눔, 소통?공유, 행복나눔, 전시.체험 부스 등으로 나누어 운영한다.

희망 나눔 강연에서는 인생학교 서울 前교장인 손미나 작가가 '나만의 브랜드 만들기'와 수업 나눔 강연에서는 광주서초등학교(광주시 서구) 나승빈 교사가 수업에 대해 고민하는 선생님들에게 해결의 실마리를 아낌없이 제공할 예정이다.

교원 수업 나눔에서는 도내 창의혁신 수업모델 실천전문가 17명이 준비한 프로젝트 학습, 플립드러닝(flipped learning) 등의 다양한 수업 방법을 주제로 참가한 교사들과 수업을 통한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행복 나눔 코너에서는 소통과 자연스러운 수업 나눔을 위한 나눔 카페와 아이 돌봄 공간을 제공하며 흥을 돋우는 교원 버스킹과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한다.

경북어벤져스 등 18개 교원학습공동체와 교육정책 운영 학교 30팀이 참여한 전시.체험 부스에서는 경북미래학교, 도전! 성취 프로그램, 놀이중심수업, 다문화 감수성 교육 등 지역과 학교 특성에 맞는 다채로운 교육활동을 안내하고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따뜻한 경북교육을 위한 수업 나눔 기회를 갖고 소통과 협력으로 교원이 함께 성장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원학습공동체 활성화와 수업전문가 육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7648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