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활용사례 살펴보고 중기부 정책과 연결 가능성 논의

 

[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지난 2일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프랑스 그르노블에 위치한 인공지능 연구소인 네이버랩스유럽에 방문해 인공지능 기술의 활용 사례를 살펴보고, 중소벤처기업부 정책과의 연결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다.

네이버랩스유럽은 인공지능(AI)를 비롯한 컴퓨터/3D 비전, 자연어 처리등 첨단 기술 분야를 주로 연구하고 있다.

이틀 전인 11월 30일에도 삼성전자 구주총괄 김문수 부사장과 삼성전자 전략혁신센터의 SVP인 뤼크 줄리아(Luc Julia)를 만나 삼성전자의 유럽 경영 현황을 소개받고 제조업 분야의 데이터 관리와 인공지능 적용 방법에 논의했다.

박 장관은 “내년 중소벤처기업부는 제조데이터 센터를 구축하고, 우리 중소·벤처기업도 인공지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히며 "4차 산업혁명은 인공지능으로 의사결정을 내리는 기업들이 선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문자 인식, 자연어 처리, 컴퓨터 비전 등 네이버랩스유럽이 보유한 인공지능 기술들의 현황을 살펴보고, 네이버랩스유럽 연구소장인 미셸 가스탈도(Michel Gastaldo)와 면담을 가지며 연구원들과 프랑스의 인공지능 생태계에 대해서도 토론했다.

네이버랩스유럽은 우수인재를 유치하기 위해서는 소속 연구원들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필요함을 강조하며 다양한 나라에서 온 연구원들을 연구소의 강점으로 꼽았다.

이에 박 장관은 “기술 혁신이 그 어느 때보다도 빠르게 일어나는 오늘날에는 세계화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화답했다.

wngotmd@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769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