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 70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 분기별로 6매씩 지급

[목포=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 전남 목포시가 내년부터는 어르신 목욕․이미용권을 월 2매씩 균등하게 지급, 매 분기별로 1회 6매를 한꺼번에 지급한다.

목포시(시장 김종식)가 만 70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자에게 지급하는 목욕․이미용권 지원은 어르신들의 위생관리와 건강증진을 위해 전국 최초로 시행한 대표적인 노인복지사업이다.

시가 지급하는 목욕.이미용권이 당초 연 18매였지만 어르신들 삶의 질 향상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평가되고, 사용자들의 호응도 커지면서 지난해부터는 연 24매로 늘려 지급하고 있다.

시는 그동안 일 년 중 목욕탕 이용률이 적은 여름철(7~9월)을 제외하고 상반기(1~6월)에는 월 3매, 하반기(10~12월)에는 월 2매를 분기별로 지급해왔다.

이렇게 매 분기마다 지급 매수가 달라 매수 혼동에 따른 불편이 발생하였으나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계절에 관계없이 사용자 스스로가 필요에 따라 계획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시는 내년부터는 매월 2매를 균등 지급할 예정으로 단, 분기별로 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지급하는 방식은 기존과 동일하다.

목포시 관계자는 “내년 예산에도 21억 원을 편성해 2만2천여명의 어르신들이 목욕․이미용권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했다.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인 복지정책 추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798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