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가 발표한 ‘2020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에 따르면, 2020년에 떠오르는 SNS 마케팅 키워드 중 하나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을 꼽았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업계에서 떠오르는 이유는 인플루언서가 기업에 소속되지 않은 ‘개인’ 이라는 이미지가 강하고, 연예인에 비해 솔직하고 객관적인 제품 후기를 남길 것이라는 기대 때문이다. 실제로 인플루언서들의 후기는 구매로 전환되는 비율이 높아 체험단 모집을 통한 홍보 활동에 관심을 갖는 광고주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성장으로 SNS 마케팅 플랫폼 ‘파인앳플’ 의 블로그 마케팅, 인스타그램 마케팅은 꾸준히 광고주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파워블로거와 같은 인플루언서들에게는 다양한 상품 체험 기회와 서비스를, 블로그 광고를 원하는 광고주들에게는 1:1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광고주와 체험단 서로 직접적인 소통 또한 가능하다.

‘파인앳플’ 은 광고주 당 전담 컨설턴트를 배치해 광고문의부터 캠페인 종료까지 체계적인 관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파인앳플’ 만의 광고주 페이지로 모집부터 포스팅까지 광고주가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해 다양한 업종의 광고주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파인앳플 관계자는 “인플루언서가 실제 영향력이 있는지 판단하는 철저한 검증 시스템이 있어 블로그 체험단이나 인스타그램 체험단을 원하는 광고주들에게 확실한 광고효과를 보장할 수 있을 것” 라고 전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812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