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2014년부터 우리나라에 나타나기 시작한 몸캠피싱은 스마트폰 채팅앱 및 랜덤채팅 웹사이트 등이 다양해지며 늘어나기 시작한 사이버 금융범죄다. 

특히 재작년과 작년 비슷한 수치를 기록했던 몸캠피싱은 이번 년도에 들어서 큰 폭으로 증가했다.

몸캠피씽은 보이스피싱 및 스미싱 등과 마찬가지로 피싱 범죄인데, 성적 호기심을 자극하며 접근한다는 점이 다른 피싱범죄와는 다소 다르다고 할 수 있다. 주로 채팅앱을 통해 이뤄지며 몸캠영상을 찍어 이를 피해자와 가까운 지인이나 가족, 거래처에까지 유포한다고 협박하는 형태의 범죄다.

게다가 몸캠피싱 피해자의 몸캠 영상(피해자가 음란행위를 하는 모습이 담겨 있거나 신체 일부가 노출된 영상)은 꼭 연락처 내 지인들에게만 유포되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상에서 빠른 속도로 퍼져 나가기도 하며 지인의 지인에게까지 전달될 수 있다.

이러한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유출된 영상을 빠르게 회수하고 제거하는 등의 대응이 필요하다. 이때는 경찰의 도움과 함께 시큐어앱과 같은 모바일보안 업체의 도움을 통해 사건을 해결할 수 있다.

이 가운데, IT 모바일보안 전문가로 구성된 ‘시큐어앱(Secure App)’은 신종 범죄수법과 패턴을 분석해 피해를 최소화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기술력을 갖춘 보안팀 기술자들이 범죄에 적극적인 대응을 하고 있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몸캠피싱에 당했다면 피싱 협박범에 대응할 것이 아니라 보다 신속히 보안 업체와 경찰에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빠르게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유출된 동영상을 유포 전 회수하여 피해를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시큐어앱’은 피해자들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과 분석 능력, 범죄 패턴 분석 등으로 1세대 보안업체 중 가장 확실한 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이외에도 시큐어앱은 모바일 악성 앱 분석, 모바일 진단 및 복구, 사이버범죄 수집 & 차단 등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833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