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산단의 가장 앞자리 ‘대구국가산단 대방노블랜드’ 주목
국가산단의 가장 앞자리 ‘대구국가산단 대방노블랜드’ 주목
  • 임지은 기자
  • 승인 2019.12.06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대방건설)
(출처=대방건설)

[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대구국가산업단지가 2017년 1단계 개발을 완료하고 2단계 개발을 시작한 가운데 해당 단지가 지닌 잠재적 가치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현재 단지 인근 아파트 분양에 대한 관심 또한 증폭되고 있다.

대구국가산업단지는 면적 약 850만㎡로 개별 산업단지로 비교할 때 대구 지역 내 대규모를 자랑한다. 또한, 전자·통신, 미래형자동차, 물산업 집적단지 등 다양한 업종이 유치될 전망이다. 

2단계 개발은 2021년에 모든 사업이 완료될 예정으로, 개발이 끝나면 대구뿐만 아니라 영남권 미래산업의 허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향후 2만4000여 명의 상주 근로자와 4만2000여 명의 통근 근로자 등 6만6000여 명의 인구 유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처럼 풍부한 배후수요를 가지고 있는 대구국가산단에서 대방건설은 대구 달성군 구지면 국가산업단지 A2-1블록에 ‘대구국가산단 대방노블랜드’를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중이다. 

지하 3층~지상 최고 25층, 11개동 규모에, 전용면적 76㎡, 84㎡ 881가구로 구성된다. 대형 피트니스클럽, 스크린골프장, 골프연습장 등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대구국가산단 소재 기업 임직원분들이 가족과 함께 거주할 목적으로 상담 및 계약이 많이 이뤄졌으며 풍부한 배후수요에 투자자로부터의 문의도 꾸준하다”며 “특히 공립유치원, 초, 중학교를 안심도보통학이 가능하며 대구국가산단의 맨 앞자리에 있어 교통의 편리성이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국가산단 대방노블랜드 견본주택은 대구 테크노폴리스(현풍읍 중리)에 위치해 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852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