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도 향상 의견 교환 및 우수 감사관 표창
-민생분야별 전문가 22명 시민감사관 운영

[목포=내외뉴스통신] 조완동 기자 = 전남 목포시가 민생분야별 전문가 등으로 위촉 운영 중인 시민감사관 2019년도 하반기 간담회를 개최했다.

목포시(시장 김종식)는 지난 5일 시청에서 시민감사관 16명 참여 속에 열린 이 날 간담회는 우수활동 감사관에 대한 표창과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간담회를 통해 시민감사관들은 사업 추진 시 법규와 지침의 정확한 준수, 친절한 민원인 응대, 시민 입장에서 업무처리, 한 발 빠른 선제적인 업무대응 등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강력한 청렴도 향상 대책 마련도 요구했다.

시민감사관들은 올 한해 시민 불편사항 및 불합리한 제도 19건을 발굴해 개선을 제안하고, 건설공사 기동감찰 현장 점검에도 참여하는 등 시정 발전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시는 내년에도 시민감사관들이 시민 불편·불만사항, 공직자 부조리와 비위, 불친절 행위 등을 근절하는데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각종 감사 및 조사 참여를 보장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시민감사관들의 민생관련 제보와 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하겠다. 현장의 목소리를 제대로 전달받아 시민과 소통하는 행정으로 시민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는 지난해 8월 공개모집을 통해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11개 분야 전문가 13명과 반부패의식을 갖춘 일반시민 9명 등 총 22명을 시민감사관으로 위촉해 운영하고 있다.

jwd8746@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882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