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급여 점검ㆍ관리 분야 ‘대상’, 포상금 2천만원 수상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019 지역복지사업 평가에서 충주시가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지난 9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9년 복지행정상 시상식에서 충주시는 2019년 지역복지사업 사회보장급여 점검ㆍ관리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포상금 2천만원을 받았다.

시는 지난해 지역복지사업 평가 사회보장급여 점검ㆍ관리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지역복지사업 평가는 지자체의 다양한 복지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해 지자체 복지사업의 효율적 추진기반 조성 및 복지수준의 전반적 수준 향상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사회보장급여 관리 및 부정수급 예방 노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이에 충주시는 사회복지시설종사자, 수급자, 공무원 등 교육에 힘썼으며, 충주시사회복지사협회와의 협약, 복지시책 및 복지부정 수급사례 책자 발간 등을 통해 복지사업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효율적인 사업을 펼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성원 생활보장팀장은 “앞으로도 사회보장급여 점검·관리에 철저를 기해 복지 재정의 누수를 예방하고, 재정의 투명성 확보로 복지재정의 효율성을 증진시키고자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mbc0030@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885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