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생활적폐대책특별위 ‘박근혜 전 대통령 조기 석방’서명을 김 군수 탄원서로 둔갑 주장...경위와 주동자 밝혀야....

[군위=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 군위군에서는 지난달 25일 수억원대 뇌물을 받은 혐의로 구속된 김영만 군위군수의 불구속 수사를 요청하는 주민 탄원서 명부를 둘러싸고 온갖 의혹이 제기돼고 있다.

9일 경북생활적폐대책특별위원회(위원장 이광영)는 지난달 27일 구속된 김 군수와 관련해 대구지방법원에 제출한 탄원서 명부의 진정성에 문제가 있다며 증거서류로 탄원명부와 관련한 주민사실확인서 등을 확보해 군위경찰서에 고발장을 접수했다.

위원회가 접수한 고발장에는 김 군수 불구속 수사요청의 탄원서 작성시 주민들에게 △박근혜 전 대통령 조기석방 탄원으로 기망 △임의대로(대리 날인) 명부를 작성 △일부 공무원 조직적 개입 등이 적시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광영 위원장은 “박근혜 전 대통령 조기석방을 빙자해 김 군수 석방을 위한 탄원서를 받아 냈다는 건 군민을 속인 것이다”며 “경찰수사를 통해 탄원서 명부의 진실을 반드시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김 군수가 지난달 25일 야간에 구속되고 이틀 후 불구속 수사를 요청하는 탄원서를 법원에 제출됐는데, 그 짧은 시간에 군민 5000여명에게 서명을 받았다는 것은 주민이 2만3000여명 뿐인 군위군에서 물리적으로 도저히 불가능하다”며 대리 날인 의혹까지 제기했다.

특히 “김 군수 석방을 요청하는 탄원서 작성에 공무원 등이 동원됐다는 의혹도 제기됐다”며 “지역사회 민심을 안정시키기 위해 편법으로 탄원서를 받은 경위와 주동자를 빠른 시간에 찾아내야 한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916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