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대구시는 오는 2020년 1월 1일부터 15일까지  지역미래신산업 육성의 근간이 될 로봇, 미래형 자동차, 의료, 정보통신(ICT) 분야 대구혁신아카데미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대구시는 올해부터 지역기업의 수요를 바탕으로 우수 인재를 키워 지역기업에 정착시키고, 그 인재가 기업의 혁신을 주도하는 선순환 구조 마련을 위한 혁신 인재양성 프로그램인 ‘휴 스타(hussar)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으며, 연구‧지원 기관을 중심으로 한 ‘혁신아카데미’와 대학을 중심으로 한 ‘혁신대학’ 사업이 그 핵심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혁신아카데미 2기 교육생은 총 100명 규모(분야별 25명 정도)이며, 고급 현장 실무형 교육(5개월)과 기업 인턴(3개월) 과정으로 운영한다.

신청 자격은 만 33세 이하로(1987.1.1 이후 출생자) 현재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대학 졸업생(예정자)이다. 전문대‧대학원 졸업생(예정자)도 신청 가능하며, 대구 또는 경북 소재 대학 졸업생의 경우 거주지역과 상관없이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대학원 수준의 현장 실무형 교육(무료)과 월 80% 이상 출석․평가를 통과한 경우 매월 100만 원의 교육지원금을 받게 되며, 우수교육생으로 선발된 경우 해외 단기연수 프로그램도 받게 된다. 또한 5개월간 교육이 종료 후 3개월 동안 참여기업 등에 인턴 경험 뿐만 아니라 인턴종료 시 취업 기회도 받게 되며, 수료 후에는 대구시장․경북도지사․교육기관장 명의의 수료증서도 받게 된다.

대구혁신아카데미 분야별 교육프로그램 및 모집 관련 세부사항은 휴스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오는 19일 15시 경북대 글로벌플라자에서 개최되는 통합설명회에서 교육생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안내 사항과 분야별 교육을 담당하는 기관과 개별상담도 가능하다.’ 2020년 2월 14일까지 서류심사 및 면접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결정한 후 2월 말 휴 스타(hussar) 2기 입학식을 개최한 후 3월 2일부터 본격적인 교육이 시작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지역의 우수한 청년들이 많이 지원하도록 지역대학 및 관련 기관과 협력 및 온․오프라인을 통한 전방위적 홍보를 하겠으며, 선발된 인원들이 대구‧경북 지역 미래 신산업을 이끌 혁신 인재로 키워가겠다.”라고 말했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933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