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경북지사 -마루야마 코헤이 일본 총영사, 우호 및 경제교류 협력 동의
이철우 경북지사 -마루야마 코헤이 일본 총영사, 우호 및 경제교류 협력 동의
  • 김영삼 기자
  • 승인 2019.12.10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루야마 총영사 “한일 양국 해빙 분위기 조성. 경북의 매력 홍보역할 하겠다”
9일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마루야마 코헤이 주 부산일본총영사를 접견하고 있다.(사진=경북도청)
▲9일 이철우(오른쪽) 경북도지사가 마루야마 코헤이 주 부산일본총영사를 접견하고 있다.(사진=경북도청)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이철우 경북도지사는 9일 마루야마 코헤이 부산일본총영사를 접견하고 민선 7기 도정성과 설명과 일본 투자기업 유치 및 민간교류 추진에 대한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총영사 방문은 강제징용 문제로 촉발된 한일 갈등으로 어려운 상황가운데서도 한일 지자체 및 민간교류는 변함없이 추진해 새로운 한일관계 발전의 기틀을 다지기위해 마련됐다.

마루야마 총영사는 “현재 지소미아 종료 유예로 한일 간 긍정적인 변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향후, 한일 지자체 및 민간교류 활성화와 유대관계를 더욱 돈독히 해 ‘해빙’ 분위기 조성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으며 한국 정신문화의 수도인 안동을 비롯해 경북의 다양한 매력을  홍보하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겠다”고 화답했다.

이 지사는 “어려운 시기에 우리 도를 방문해 주신 총영사님의 방문을 환영한다”며, “한일 양국은 가장 가까운 이웃이자 강력한 파트너로 지진방재와 도시소멸, 저 출산극복 등  앞선 정책과 사례 등 협력해야 할 부분이 매우 많다”고 강조했다.

이어 “양국의 호혜적인 관계 개선과 경제.민간 등 다양한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총영사관 차원의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944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