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가족의 섬 ‘우도마을’ LPG배관망 구축 완료
고흥군, 가족의 섬 ‘우도마을’ LPG배관망 구축 완료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9.12.10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PG 저장탱크·배관망 설치로 에너지 복지실현
▲고흥군이 ‘가족의 섬’ 우도마을에 LPG배관망 구축사업을 완료했다.(사진제공=고흥군)
▲고흥군이 ‘가족의 섬’ 우도마을에 LPG배관망 구축사업을 완료했다.(사진제공=고흥군)

[고흥=내외뉴스통신] 김필수 기자=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이 ‘가족의 섬’ 우도마을에 총 사업비 4억 5000여만원을 들여 LPG저장탱크 및 배관망 설치, 보일러 등을 교체하는 LPG배관망 구축사업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우도마을 LPG배관망 구축사업은 2019년 전남도 지원사업으로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 중 처음 추진한 사업으로 한국LPG배관망사업단에서 시행하여 지난 8월에 착공한 뒤 4개월여 만에 준공했다.

이에 따라 우도마을 주민들은 12월부터 본격적으로 LPG배관망을 통해 안정적으로 가스를 공급 받을 수 있어 겨울철 연료비 부담을 크게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흥군에서는 도비와 군비 4억 5000여만원을 투입하여 대도시 도시가스 공급지역 수요자 부담금의 절반 이하 수준인 100만원 미만의 자부담으로 주민부담을 최소화했다.

특히, 취약계층의 경우 LPG협회에서 조성한 에너지희망충전기금으로 기초생활수급자는 100%, 차상위 계층은 50%의 자부담을 지원토록 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LPG배관망 구축으로 주민들은 연20%이상 연료비 부담을 덜게 됐다”며 “가스배관망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는 한편 에너지 복지 향상을 위해 마을단위 LPG 배관망 보급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했다.

kps204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947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