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0일 영덕교육지원청(교육장 강석일)에서 ‘2019년 경북학교운영위원장 연합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영덕군의회 김은희 의장, 정경희 행정국장, 최상수 학교지원과장, 강석일 영덕교육장과 시군학교운영위원장들이 경북교육 발전을 위한 방안과 운영위원회 활동 우수 사례 발표 등 교육 현안에 대한 토론과 정보교류를 위해 마련했다.

정기 협의회에 앞서 품행이 단정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영덕 관내 학교 우수학생 3명(영덕야성초등학교 이소연, 강구중학교 김회엽, 영덕고등학교 노유민)에 대해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참석한 지역협의회장들은 학교교육 운영의 이해도 향상과 지역별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방법 개선 등 학교운영위원들의 전문성 향상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김은희 영덕군의회 의장은 “아이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힘을 보태 주셔서 감사하다”며 “경북 발전을 위해 소통의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경희 경북교육청 행정국장은 “경북교육청은 전국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고 교육 혁신을 위해 따뜻한 교육으로 즐거운 학교 대한민국 표준이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학교업무정상화가 현장에서 느낄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염만 연합회장은 “블루시티 영덕군의회 김은희 의장님을 비롯해 많은 분들이 연합회를 반갑게 맞아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연합회가 경북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시군별로 각급 학교 학교운영위원장들이 협의회장을 선출하고 23개 시군협의회장이 모여 경북학교운영위원장 연합회를 구성해 운영 중이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951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