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킵 장보영 대표, '2019 물류발전대상' 특별상 수상
위킵 장보영 대표, '2019 물류발전대상' 특별상 수상
  • 김형만 기자
  • 승인 2019.12.10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위킵 장보영 대표(좌측 첫번째)가 2019 물류발전대상 시상식에서 특별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위킵)
▲ 위킵 장보영 대표(좌측 첫번째)가 2019 물류발전대상 시상식에서 특별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위킵)

[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기자= 물류 전문기업 '위킵' 장보영 대표가 지난 9일 인천 하버파크호텔에서 개최된 '제14회 인천광역시 물류발전대상' 시상식에서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은 인천시 주최, 인천항발전협의회·인천시물류연구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2019년도 물류인의 밤' 행사에서 진행됐다.

인천시는 위킵이 물류 솔루션의 개발을 통해 업무 시스템과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청년 물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해 장보영 대표를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커머스 기업의 물류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데 반해, 물류 서비스는 대형화주 중심의 기존 시스템으로 진행돼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위킵은 자체개발 물류 솔루션 'FBW(Fulfillment By Wekeep)'를 기반으로 물류 서비스를 선보여 국토교통부로부터 우수물류창고기업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위킵은 FBW 솔루션을 통해 다품종 소량인 이커머스 물류처리를 최적화했을 뿐 아니라, 9월부터 선보인 FBW앱을 통해서는 실시간 물류 정보를 시간·장소의 제약 없이 확인할 수 있게 해 입점사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장보영 대표는 "이커머스 시장 환경이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는 만큼, 최적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위킵도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겠다"며, "유통물류 플랫폼, 콜드체인 풀필먼트센터 등 새로운 서비스 오픈도 앞두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kimhm70@nbnnews.co.kr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954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