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지난 10월 동시에 분양을 시작한 대방건설의 송도국제도시 THE M CITY 시그니처뷰의 아파트와 상업시설이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감했다. 아파텔은 전용면적 84㎡oA, oB 두개 타입 일부 잔여세대에 대하여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 중이다.

디엠시티 아파텔은 전용면적 84㎡의 아파트형 평면 설계를 채택해 구)25py형 아파트와 동일한 3,4BAY 구조로 구성되었고, 전세대 외부테라스까지 제공되어 조망 특화 단지답게 더 넓고 개방적인 공간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의 수영장, 골프연습장, 헬스장 등 고급형 커뮤니티시설을 아파트와 아파텔 입주민이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어 아파트와의 차이를 더욱 좁혀 사실상 단지 내 또 다른 소형 타입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이 단지의 위치는 인천1호선 국제업무지구역과 내년 2020년 하반기 개통 예정인 송도랜드마크시티역을 품은 더블역세권 입지임과 동시에, 지난 8월에 발표된 GTX-B노선의 예비타당성 통과로 인해 GTX 프리미엄 직간접 영향을 흡수하며 서울과 한층 더 가까워졌으며, 단지 인근으로는 송도 내부순환노선 트램 1단계(인천 글로벌캠퍼스~송도랜드마크시티)가 2026년 개통 예정으로 많은 교통 호재를 입었다. 

이와 함께 본격적으로 개발이 시작되는 워터프론트, 랜드마크시티 등 주요 개발 수혜지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으며, 지난달 말 정부가 인천 송도에 대규모의 바이오 클러스터를 확대 조성키로 발표하면서 또한번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대형 개발 호재가 연속되고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오는 2030년까지 238만 1000㎡ 규모의 산업시설, 연구용지 등을 조성키로 하고, 실현되면 싱가포르 국가 생산량의 2배에 달하는 수치인 연간 56만 리터의 바이오 의약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발표한 만큼 자연스러운 유입 인구 증가에 따라 송도 내 부동산 투자가치는 더욱 상승될 전망에 있다.

이러한 각종 호재 속 중대형 평형대의 주거시설이 주를 이루는 송도에서 국제업무지구, 중심상업지구, 바이오 클러스터 사업 등 향후 유입 및 상주인구가 증가하게 되면 임차수요도 동시에 증가하게 될 것임에 따라 ’디엠시티 시그니처뷰 아파텔‘과 같은 소형 평형대 주거시설의 희소가치가 더욱 상승할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디엠시티 시그니처뷰 아파텔은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으로 계약이 가능하여 상대적으로 아파트보다 분양가가 저렴한 아파텔에 대한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과 문의가 계속 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아파트의 장점과 입지적 장점을 모두 갖추고도 비규제지역의 일반건축물이라는 이유로 아파트와 달리 전매제한이 없어 계약 후 즉시 시세차익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도 눈여겨 봐야한다.
 
’송도국제도시 THE M CITY 시그니처뷰’의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3년 7월 예정이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9609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