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내외뉴스통신] 김형만 기자= 인천항만공사(IPA)는 11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함께 골든하버 투자유치를 위한 '제1회 공동투자유치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양 기관이 지난 9월 체결한 '공동투자유치 협의체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로서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에 포함된 골든하버 및 인천항 항만배후단지의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공동투자유치협의체 공동단장인 김세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투자유치본부장과 홍경선 인천항만공사 사장 직무대행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현재 추진되고 있는 골든하버 및 항만배후단지 개발사업의 현황을 공유하고 내년도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강구했다.

특히, 이날 첫 회의에서 도출된 투자유치 방안을 향후 회의부터 점진적으로 구체화해 나가고 공동투자유치협의체가 투자유치 추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인천항만공사 홍경선 사장 직무대행은 "인천경제자유구역 내 신규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서는 경제청과 IPA의 협업및 이로 인한 시너지 창출이 필수적이며 공동투자협의체는 이를 위한 중요한 창구이다"라며, "앞으로도 기관 간 협업을 견고히 하여 골든하버와 항만배후단지를 성공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imhm70@nbnnews.co.kr
hyung1016@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991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