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과 교육협력을 통해 교육현장의 다양한 의견 수렴 .... 공감 소통 하는 교육 지향

[영덕=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 영덕교육지원청(교육장 강석일)은 11일 영덕군과 교육분야 상호협력과 지역사회 내 교육협력 분위기 확산 및 지역교육 발전방안 강구를 위해 ‘2019년도 영덕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영덕교육행정협의회는 공동의장인 교육장과 군수, 도의원, 군의원, 학교운영위원회 대표, 학교장 대표 등 10명의 위원으로 구성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날 협의회는 영덕교육지원청과 영덕군이 추진하고 있는 교육관련 주요 추진 사업에 대한 설명과 이에 대한 위원들의 질의 답변으로 이어졌다.

중요 안건으로 △영덕군의 2019년 교육지원사업 추진실적 설명 △영덕교육지원청의 교육경비 지원사업 정산서류 간소화 △학생동아리 운영비 지원 요청 등 지역 교육 활성화를 위한 심도 있는 협의를 했다.

이희진 군수는 “교육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교육협력으로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교육지원청과 적극 소통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석일 교육장은 “영덕교육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영덕군청에 감사하다”며 “교육 가족 모두가 공감 소통 하는 교육지원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999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