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청년 공감 화합 대잔치.. 청년단체 200여명 참석
청년난장 운동회 및 공감토크 등 청년 화합 한마당 펼쳐져

[경북=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의 미래를 이끌어 갈 각 분야의 청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어울리며 흥겨운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경북도는 청년들의 화합을 도모하고, 청년 중심의 경북도를 만들기 위해 11일 구미 금오공과대학교 체육관에서 '제1회 경북청년 대 난장판'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청년CEO협회, 청년상인회, 청년사회적경제인, 청년농부, 대학생 단체 등 약 200여명이 참여해 대성황을 이뤘다.

먼저 경북도 임대성 청년특별보좌관의 인사를 시작으로 각 단체별 화합을 위한 청년난장 운동회, 구미 청년 버스킹팀의 축하 공연과 이철우 도지사와 함께하는 청년 공감 토크가 펼쳐졌다.

또 이날 행사는 기존의 토크콘서트 방식을 과감히 탈피해, 이철우 도지사가 ‘해피댄스’, ‘청년과 공감하는 이심전심 퀴즈’, ‘도지사를 이겨라’ 등 다양한 코너에 참가해 청년들과 함께 어울리며 소통했다.

이어서 도지사에게 고민, 청년정책 등 각 단체별 의견을 담은 봉투전달식과 함께 현장 즉문즉답 시간을 가졌다.

이철우 도지사는 “여러분들을 있기에 경북의 미래가 밝고 희망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제안한 정책들을 도정에 적극 반영해 청년이 살기 좋은 경북, 청년이 찾아오는 경북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001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