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법사항 여부에 대해 Yes or No
- 조사를 하는것인지 관리회사를 감싸고 있는것인지 의혹만 생겨

[대구=내외뉴스통신] 이덕신 기자 = 아파트 용역비 이중지급, 미지급퇴직금 착복, 입찰시 금품제공 등 ‘부당 관리비 3종 세트’가 연일 문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달서구(구청장 이태훈)가 각 아파트로 용역비 이중지급은 빼먹은 체 미지급 퇴직금이 있는지만 Yes or No 설문을 돌렸다.

달서구청은 이번 조사에서 “대구시 국정감사에서 위탁업체의 경비, 청소 직영 시 이중 수수료 지급 및 퇴직금 정산 문제가 지적되었다”고 전제하면서도 이중수수료 관련은 빠진 체 미발생 퇴직금을 정산하는지만 묻고 있다.

이에 대해 달서구청은 ‘경비, 청소 직영 여부부터 조사해야 하지만 대구시에서 급하게 조사를 하라고 해서 빠진 부분이 있다’며 ‘이미 조사 설문이 배포되어 용역비 이중 지급 건에 대해서는 조사하기 어렵다’ 는 답변이다.

그리고, 이번 조사에서의 문제는 이와 관련된 계약서 사본, 퇴직금 지급 내역서등을 요구하지도 않고 설문지에 체크 하나로만 표시하라고 해 이는 처음부터 조사에 대한 의지는 없고 관리회사 감싸기로 밖에 보이지 않는 점이다.

강민구 시의원의 5분 발언에 따르면 ‘대구시민의 약 70%가 공동주택에 거주하고 있고 국토부에 의해 대구시와 각 구청이 관리감독 권한이 있다는 것이 확인 되었다’ 며 이를 근거로 47개 아파트를 조사했고 이중 43개 단지가 용역비 지중지급이나 퇴직금 착복을 당하고 있다는데 대구시나 각 구청의 반응은 느리고 허술하기만 하다는 지적이다.

한편, 지난 11월 26일 수성구 구정질문에서 수성구 아파트 일부를 조사했더니 약30개 이상의 아파트가 ‘부당 관리비 3종 세트’의 징후를 확인했다는 김명수 건축과장의 발언이 있었다.  

 

hotnews@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020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