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 통해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

[울진=내외뉴스통신] 김영삼 기자=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1일부터 12일까지 2일간 울진 덕구호텔에서 일반직공무원 197명을 대상으로 사무관 이상 '일반직공무원 핵심리더 역량강화' 연수를 했다.

이번 연수는 경북교육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사무관 이상 간부공무원들에게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을 위한 목표와 목적을 공유하고 경북교육 비전과 중간관리자 리더십 함양을 위해 마련했다.

연수 과정은 조직목표와 목적 공유를 통한 지향점 이해와 외부강사 특강, 행정역량 강화 방안, 분임토의, 힐링 트레킹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둘째 날 마지막 순서로 울진 불영계곡에 위치한 1000년 고찰 불영사를 찾아 설법전에서 회주 일운스님의 고귀한 법문과 단전호흡법도 함께 배우며 명상의 시간도 가졌다
 

이날 일운 스님은 “마음이 원하는데로 보고, 듣고, 말하게 된다고 강조하며 인과와 인연의 법칙을 실천하면 오늘을 살아가는 것이 감사할 일이다”며 “아이들에게도 그 에너지를 선물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진정한 리더는 적극적인 소통과 공감을 통해 끊임없는 변화와 도전에 맞서 나가야 한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마인드와 철저한 자기관리를 통해 따뜻한 경북교육 실현에 헌신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hn03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0295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