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음식점 위생등급제 설명회 개최
부천시, 음식점 위생등급제 설명회 개최
  • 김해성 기자
  • 승인 2019.12.1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식점 위생에 신뢰를 더해 안전한 외식문화 환경 조성
▲지난 11일 소통마당에서 열린 부천시 음식점 위생등급제 설명회 모습 (사진제공=부천시청)

[부천=내외뉴스통신]=김해성 기자=부천시는 지난 11일 시청 소통마당에서 음식점 위생 수준 향상을 위한 ‘음식점 위생등급제 설명회’를 개최하고 영업자의 등급 평가 참여를 독려했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음식점의 위생 상태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매우우수(★★★), 우수(★★), 좋음(★)으로 등급을 지정·공개함으로써 업체 간 자율경쟁을 유도하여 음식점 위생 수준 향상, 식중독 예방 및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는 제도이다.

시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의 심사관을 초빙해 음식점 영업자 150여 명을 대상으로 완화된 음식점 위생등급제도 내용 및 구체적 평가항목 사례 교육,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시는 위생등급제 사전 컨설팅으로 음식점의 위생 수준 진단과 보완점 도출 등을 지원해 등급 평가 참여에 대한 장벽을 낮추고, 우수등급으로 지정받은 음식점에는 위생용품 등 인센티브와 식품진흥기금을 활용한 시설·설비 개보수 융자를 지원해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률 향상을 도모한다.

남순우 식품위생과장은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음식점의 위생에 시민의 신뢰를 더해 부천시의 안전한 외식 문화 환경을 조성하는 새로운 기준이다. 영업주들의 많은 협조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 위생등급제 지정 업소는 2019년 현재 41개소이며 관련 정보는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4587517@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051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