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내외뉴스통신] 한유정 기자 = DGB금융 그룹(회장 김태오)은 사외이사 후보군을 구성하기 위해 주주 대상으로 사외이사 예비후보 추천을 접수 중이며, 오는 20일 접수를 종료한다고 밝혔다.

지배구조 선진화 방안의 목적으로 전년에 이어 예비 추천을 받는 것으로, 정기주주총회 의결권이 있는 주주라면 1인당 1인의 사외이사 예비후보를 추천할 수 있다.

예비후보 자격요건은 금융, 경제, 경영, 회계·재무, 법률, IT·디지털, HR, 리스크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추고, 금융회사 지배구조에 관한 법률상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로 DGB금융지주 홈페이지(www.dgbfg.co.kr)의 채용 공고란 서류를 서면으로 제출하면 된다.

추천된 예비후보자는 인선자문위원회의 평가와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결의를 통해 DGB금융 그룹 사외이사 통합 후보군으로 관리된다. 통합후보군으로 선정된 사외이사 후보는 지주사를 포함한 자회사(DGB대구은행, 하이투자증권, DGB생명, DGB캐피탈)별 추천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해당사 주주총회를 통해 2020년 3월 말경 사외이사로 선임될 예정이다.

han1220@nbnnews.tv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056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