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 청주시체육회가 운영하는 국민체력100 청주체력인증센터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진행한 성과평가에서 2016년에 이어 3년만에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성과평가는 체력측정건수, 고객만족도조사, 인지도 조사, 체력증진교실 인원 등 정량평가와 전문가 현장평가, 사업성과 등 정성평가를 합산하여 평가한 결과로 전국 49개 센터 중 1위를 달성하는 영예를 안았다.

청주체력인증센터는 청주시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전문 인력 4명이 청주종합운동장에 위치한 청주체력인증센터에서 시민들의 체력수준을 과학적, 객관적으로 평가해 운동처방을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청주체력인증센터는 생활체육 참여자의 맞춤형 운동프로그램 제공, 보건소 협약을 통한 혈액검사 및 영양교육, 체력증진교실 운영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여 시민들에게 체육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청주시체육회 관계자는 "2020년에도 청주체력인증센터를 통하여 시민 중심의 맞춤형 운동처방과 체력증진프로그램 제공 등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체육으로 함께웃는 청주시를’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mbc0030@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056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