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요즘 요리 프로그램이 인기가 높다. 자취생, 집에서 혼자 간단하게 요리를 해 먹으려고 하는 ‘나홀로족’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황금 레시피에 대한 관심이 높고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해먹을 수 있는 음식을 찾는 이들이 많아진 것이다.

간편 조리가 가능한 음식을 찾거나, 아예 데워서 먹기만 하는 음식의 인기가 높다. 이와 관련해 ㈜인푸드코리아에서 제조한 가정간편식 ‘양념큐브’같이 요리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양념 제품이 뜨고 있다.

‘양념큐브’는 신선한 재료에 열을 가하지 않고 수분을 동결시켜 건조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졌다. 이런 방법은 오래 전부터 다수의 SCI급 논문을 통해 증명된 기술로, 식품의 영양소 보존을 극대화하며 물에 의한 재복원률이 높은 건조 기술이다.

HMR 가정간편식인 ‘양념큐브’는 상온 유통으로 저장기간이 길고 가벼운 중량과 개별포장으로 바쁜 현대인들이 집에서 밥을 간단하게 해먹거나, 캠핑, 여행, 낚시 등을 갔을 때 사용하기 좋다. 홈쿠킹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한 데다 한식이 아닌 음식에도 적용할 수 있어 향후 한식 세계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제품은 HACCP인증 제조시설에서 체계화된 공정을 통해 제조되었으며, 대파나 고추, 무 등의 기본채소 원물 그대로 첨가된 미소된장맛과 고춧가루맛 두 가지로 개발되었다. 미소된장맛은 집 밥 같은 구수한 풍미와 부드러우면서 감칠맛이 가득한 된장 맛이다. 된장찌개나 강된장, 가지볶음, 생선조림, 된장꽃게탕 등에 사용하기 좋다. 고춧가루맛은 다양한 한식요리를 완성도 높게 표현할 수 있어 여러 곳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생선조림, 매운탕, 닭볶음탕, 국물떡볶이, 오징어볶음 등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양념큐브’는 하나의 양념만으로 다양한 요리를 완성할 수 있고, 믿고 먹을 수 있는 무방부제 제품이라 누구든 편하게 먹을 수 있다. 또한, 유통기한이 길고 가벼워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양념큐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인푸드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137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