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 MBC 김태호PD와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합작한 경북 안동 독립운동 유적지 영상을 19일 공개했다.

경북도 후원으로 제작한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기념 공개 영상은 5분 분량의 한국어 버전으로 먼저 선보였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는 "우리나라 최다 독립운동 유공자를 배출한 경상북도 내에서도 '독립운동의 성지'로 불리는 안동을 대중들에게 널리 알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영상의 주요 내용은 독립운동가 이상룡, 김지섭, 이육사 등을 소개하며 임청각, 오미광복운동기념공원, 내앞마을, 가산서당 등 독립운동 유적지를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이번 영상의 내레이션을 재능기부한 김태호 PD는 "역사적인 해에 독립운동가 및 독립운동 유적지를 소개하는 영상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게 돼 뿌듯하다"고 말했다.

올해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시작한 서경덕 교수의 '국내외 독립운동 유적지 홍보 캠페인'은 울릉도 및 독도, 인천, 창원, 영덕 등 다양한 도시별 영상을 각 분야별 셀럽들과 함께 제작하고 있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국내외 독립운동 유적지 보존상황이 썩 좋은 편은 아니지만 우리들의 꾸준한 관심과 지속적인 방문이 독립운동 유적지를 보존해 나갈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상북도와 서경덕 교수는 내년에도 다양한 도시의 대표적 독립운동가와 독립운동 유적지를 널리 소개하는 영상제작 및 다크투어를 펼쳐나갈 계획이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184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