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영어시험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고 각각의 시험이 요구하는 준비사항도 매우 다양하다. 준비하는 시험에 바로 직행하여 학습을 시작하는 경우가 대다수 이지만 기본이 없이 바로 시험을 준비하는 경우도 대다수인 것이 사실이다. 모든 영어시험은 문법이해와 독해력이 기본적으로 필요하게 설계되어 있어서 기본기가 부족한 학생이 시험을 바로 준비할 때는 소위 말하는 Mismatch(불균형)가 발생한다. 그로 인해 수업을 계속 듣지만 성적은 오르지 않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불균형을 해소하고 더 나은 시험점수가 나오게 하기 위하여 YBM 강남센터는 모든 영어시험에 필요한 문법과 독해를 집중적으로 가르치는 All Test 기초필수반을 오픈하였다. All test 기초필수반에선 다양한 English Test 준비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문법과 독해에 대한 집중 수업을 실행함과 동시에 이 반을 통해 준비하고자 하는 English Test 에 대한 적응력 및 응용력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수업이 진행된다. 

YBM 강남센터의 기초필수반 수업을 성공적으로 이수한 학생은 주로 4가지의 혜택을 마주하게 된다. 첫째, 토익 RC 부분에서의 빠른 적응과 이해가 가능하다. 특히, Part 5,6,7 에서의 문법과 독해문제를 빠르고 정확하게 풀 수 있는 기반이 생긴다. 둘째, 토플 및 아이엘츠 Reading/ Writing 영역에서의 이해력과 문장력이 향상된다. 토플과 아이엘츠는 언어의 4대영역을 모두다 점검하는 시험이며 리딩과 라이팅 부분이 어렵기로 정평이 나있다. 기초필수반에서의 성공적인 기본학습으로 두 시험의 Reading 파트에서 빠르고 정확한 해석이 가능하며 Writing 파트에서는 실수 없는 글을 쓸 수 있게 된다.

셋째, 텝스 문법/독해 영역의 고득점 기틀을 마련할 수 있다. 기초필수반 문법 및 독해 수업은 텝스의 문법 및 독해시험에 직접적으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텝스를 준비 할 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끝으로, 기타시험에서의 문제풀이 정확성이 향상된다. 기타 영어회화 시험에서도 문법은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문법이 정확하게 사용하는 회화스킬에 기여할 수 있다.

방학 기간은 최고의 집중이 가능한 시점이기 때문에 그 동안 기본이 약한 학생은 기초필수반을 통해 기본을 완성하고 시험영어를 준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또한, 시험영어를 바로 수강하는 학생에게도 보충수업 개념으로 기초필수반은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 

YBM 강남센터 서영국, 김혜지 강사는 “모든 영어시험의 근간은 문법과 독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고로, 문법과 독해의 기본을 완수한 학생은 그렇지 못한 학생에 비해 시험영어를 공부하는 시간과 노력 그리고 비용을 아낄 수 있을 것이 분명” 하다고 강조했다. 
  
YBM 강남센터의 올테스트 기초필수 팀은 선생님 직접 관리형 완전학습을 적용하여 학생 한명 한명의 기본기를 잡아주기 위해 도와주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집중수업을 하는 것뿐만 아니라 기존 단순 복습위주 혹은 독학 공부에서 쉽게 못 빠져 나오는 학생들에게 다가가 더 효율적이고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학습법을 소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All Test 기초필수반은 YBM 강남센터에서 개강 하였으며, YBM 강남센터는 기초필수 뿐만 아니라 토익, 토익스피킹, 오픽, 토플, 아이엘츠, 텝스, GRE 등 다양한 시험영어 수업을 진행 중이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192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