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당구장 창업이 로드숍 매장에서 벗어나 스포츠센터 입점 등으로 새로운 활력을 띠고 있다.

프리미엄 당구장 존케이지빌리어즈에 따르면 골프, 피트니스, 사우나 등을 갖춘 골프전문 스포츠센터인 강서 한강자이타워스포츠센터에 최근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존케이지빌리어즈 관계자는 “당구 위상이 높아지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서 자리매김했다는 반증”이라며 “스포츠센터 입점을 통해 앞으로 당구장 창업에 새로운 활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존케이지빌리어즈는 론칭부터 프리미엄 브랜드로써의 입지를 다진 브랜드다. 북유럽풍의 까페형 인테리어와 허리우드 및 한밭, 쉐빌롯 등 유수의 당구용품 제조사와의 협력을 통해 고급 당구용품을 사용해 당구장의 품격을 한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국내 당구시장에 디지털 개념을 도입한 배틀큐시스템은 타 브랜드가 쫓아올 수 없는 경쟁력이다. 온라인으로 랭킹을 확인하고 디지털 기반의 플레이어 매칭서비스, 경기 녹화와 즉시 재생, 온·오프라인 결합형 당구대회 개최, 온라인 예약 가능한 당구레슨 등 활용도가 높다.

탄산음료와 최고급 원두커피 제공 등 셀프바 운영과 다양한 먹거리도 존케이지빌리어즈의 장점이자 매출 견인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가맹점의 큐와 당구 테이블을 정기적으로 관리해주는 케어관리 서비스도 개시했다. 초보 창업자와 여성을 위한 지원책이다. 당구 테이블 고압스팀청소부터 큐의 손질과 수평체크, 팁과 선골 교체 등도 서비스에 포함됐다. ​존케이지빌리어즈 관계자는 “이런 노력들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아 건설사나 건물주들로부터의 최우선 입점요청도 꾼준히 받고 있다”라며 “스포츠센터를 비롯해 대형마트나 백화점, 영화관 등의 특수상권으로 분류되는 곳들에서의 입점 문의도 상당하다”고 전했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196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