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내외뉴스통신] 최정현 기자 = 목원대 대학교육개발원은 19일 오전 10시 대학본부 4층 도익서홀에서 ‘DIY 오픈콘텐츠 공모전’ 및 ‘동고동락 우수팀’ 시상식을 가졌다.

DIY 오픈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은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 ‘학습법 콘텐츠’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전체 대상 1팀을 비롯해 각 부문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수상자에게 상장과 장학금을 전달했다.

DIY(DO-It-Yourself) 오픈콘텐츠 공모전은 학생들이 스스로 대학생활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창의적 사고와 자기 표현력을 함양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대학교육개발원에서 주최하는 ‘다차원 통합활동: 동고동락’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역량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자율적 학습동아리와 튜터링이 운영되고 있다.

2019학년도 2학기 최종 이수팀은 학습동아리 37팀 142명, 튜터링 9팀 47명으로 총 46개팀 189명이다. 이 중 5개팀이 우수그룹으로 선발됐다.

권혁대 총장은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좋은 결실까지 맺게 된 학생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보낸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참여해 다양한 경험을 쌓고 좋은 결과를 얻길 바란다”고 밝혔다.

 

 

ily710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205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