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임지은 기자 = ‘스카이캐슬’이라는 드라마가 종영한지도 일 년이 되가는 이 시점에도 대치동 학원가의 열품이 식을 줄 모른다. 

드라마 속의 내용이 현실과 얼마나 비슷한지를 취재해 달라는 요청에 대한 일일이 답변을 해주기도 곤혹스러웠던 적도 있었다. 요사이 대치동 학원가는 내년도 신학기를 대비하기 위한 겨울방학 특강준비가 한창이다. 전국 각지에서 올라오는 겨울방학 캠프생들로 북새통을 이루는, 한마디로 제철이기 때문이다. 

대치드림스카학원 입시전략본부장에 따르면 수서역에 SRT가 운행된 이후로 지방에서 대치동으로 주말이나 방학에 올라오는 학생들이 많아진 것으로 알고 있다고 한다. 특히 겨울에는 방학기간이 길기 때문에 더 많은 학생들이 더 많이 몰린다고 한다. 

특히 성적 향상의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는 고3 예비 학생들은 친척집이나 을 위해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있는 학생들을 선발하여 최상의 학습 분위기로 최고의 학습효과를 얻어 최상위 학생을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 하에 재학생들을 위한 2020년도 겨울방학을 통하여 재학생 예비고1~3학년 윈터특강을 2020년 1월 1일(수) ~ 2020년 2월 1일(토) 5주간 마련한다.

겨울방학을 성적 향상의 절호의 기회라며 성적 오르는 비법이 무엇이간에 대해 입시전략본부장에게 조언을 구해 보았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취약점을 극복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있는 과목은 성적이 잘 오르고 자신이 없는 과목은 성적이 오르기 힘든 것이 분명합니다. 누구나 사람은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는 일에서 자부심을 느끼고 그 반대의 경우 자존감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과목별 취약점을 개인별∙과목별로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분석하는 일은 공부의 시작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취약점이 파악되면 확장형 공부를 하게 됩니다. 1단원에 1-1,1-2 유형이 있고 거기에서 1-1-1, 1-1-2 이런 식으로 가지치기를 하면서 학습의 범위를 넓혀가야만 성적이 안정되고 높아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마치 뿌리 깊은 나무가 바람에 흔들리지 않은 것과 같은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지속성입니다. 공부를 하다가 안 하다가 하면 절대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없습니다. 가르치는 사람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매번 열심히 가르쳐야 학생과 학부모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는 것이입니다” 라고 말한다. 

뿐만아니라 과목별, 개인별 수준에 따라 첨삭지도를 실시하여 단순한 주입식 공부가 아닌 자기주도학습의 능력을 길러 주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고 한다. 자생력을 갖고 공부한 학생은 수능 문제가 어떻게 변화를 주더라도 그 어려움을 극복해 낼 수 있디 때문이라고 말한다. 또 방학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개학 후 주말특강에 참여할 수 있고, 그 동안의 학습 내용과 방향에 대해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성적 유지에 엄청난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대치 드림스카이학원의 특징은 만들어진 틀에 학생들을 수용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의 현재 상황에 맞게 학습의 틀을 짜주는 신개념의 학원이다. 이번 겨울 방학에 ‘나만을 위한 학습과 관리’가 필요하다면 심층 상담을 받아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자세한 상담을 원하면 홈페이지나 학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sjpost_new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268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