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객 9,000여명 집결

 

[서울=내외뉴스통신] 홍성훈 기자 = CJ ENM(대표 허민회)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가 개최한 국내 최초 게임 크리에이터 축제 ‘게임콘 2019 서울’에 관객 9,000여명이 방문해 보는 게임의 인기를 오프라인에서도 입증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CJ ENM과 서울산업진흥원 공동주최, 서울특별히 후원으로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서울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1∙2관에서 개최했다. 관객들은 대도서관 감스트 보겸 테스터훈 잠뜰 등 다이아 티비 파트너 포함 크리에이터 총 59개 팀이 준비한 18개의 무대를 즐겼다.

또한 이 행사에는 CJ ENM 다이아 티비 외에도 ▲샌드박스네트워크 ▲트레져헌터 ▲콜랩코리아 등 MCN기업 및 트위치 텐센트게임즈 요기요 등 플랫폼 게임 및 IT 유통 브랜드가 다수 참여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21일 하루동안 게임콘 관련 트위치 채널의 라이브 방송 최대 동시 접속자 수도 약 3만명을 기록했다.  

 ‘드림 스테이지’에서는 스파이럴캣츠의 코스튬플레이 무대로 포문을 열었다. 

다이아 티비와 샌드박스네트워크 크리에이터 총 12개 팀이 진행하는 오버워치 대회 ‘샌다전’▲텐센트 게임즈의 인기 모바일 게임을 ‘보겸’과 ‘악어’가 두 팀으로 나눠 진행하는 ‘콜오브듀티 모바일 좀비 파티 시즌2’ ▲각기 다른 플랫폼에서 활약 중인 ‘감스트’와 ‘한동숙’이 ‘축통령(축구 대통령)’ 자리를 놓고 펼치는 ‘요기요 슈퍼클럽 챌린지 한감대전’ 등이 팬들의 열렬한 응원 속에서 각축전을 치렀다.

‘플레이 스테이지’에서 열린 ▲크리에이터 ‘잼미’가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과 협업해 진행한 ‘대게쇼’ ▲공포게임으로 유명한 ‘대도서관’의 ‘몬스트럼 상영관’ ▲’따효니’ ‘박옥자누나’ ‘이초홍’이 팬들의 사연을 받아 진행하는 ‘연애상담소’ 등의 프로그램에도 관객들의 참여가 이어졌다.

한편, 다이아 티비는 2016년 처음 개최해 아시아 최대 1인 창작자 축제가 된 ‘다이아 페스티벌’과 함께 이번 게임콘 역시 크리에이터-팬-기업이 한 자리에서 소통할 수 있는 행사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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