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내외뉴스통신] 이준화 기자= 지난 20~21일 일정으로 영광군(군수 김준성)에서는 '인터넷언론인연대'취재본부 소속 기자 30여명을 초청하여, 6차 산업화 활성화를 위한 '영광찰보리 팸투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팸투어는 대도시 도시민에게 찰보리를 홍보해줄 언론인, 여행업 종사자,  블로거 등을 초청하여 영광찰보리의 우수성과 그 가공식품들을 직접 체험하고 홍보하는 자리로, 체험단은 보리올 홍보체험관, ㈜하나식품, ㈜새암푸드먼트, 새뜸원, 대마주조장 등을 방문하여 다양한 보리 제품 시음.시식과 공장견학을 통해 식품 제조과정을 설명 듣고 보리제품의 우수성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영광의 대표적 관광지인 칠산대교, 백수해안대로, 불갑사 등에 방문하여 영광의 우수한 관광지에서 문화관광체험도 함께했다.

한편 '인터넷언론인연대' 추광규 취재본부장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영광찰보리의 효능과 맛 그리고 찰보리를 원료로 생산되는 제품의 우수성과 보리산업특구인 영광에서 만들어낸 명품보리인 영광찰보리와 그 가공식품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맛보며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즐겁고 유익했다"고 말했다. 

영광찰보리6차산업화 추진단은 지속적인 팸투어 추진을 통해 우수한 영광찰보리를 집중 홍보할 계획이며, 새로운 판로개척과 확대, 그리고 생산농가의 소득증대 및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는 친환경 건강식품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ljhnews20@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288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