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공원 구역 약 60만㎡ 확장
용산기지 내 외인아파트 부지 대국민 공개, 버스투어 확대발전

[내외뉴스통신] 주해승 기자= 국토교통부는 23일 이낙연 국무총리 및 민간공동위원장 주재로 열린 제1회 용산공원조성추진위원회에서 용산공원 조성에 관한 현황과 향후 추진과제 등을 논의하였다고 밝혔다.

먼저, 용산공원 경계를 확장하기 위한 추진계획을 심의·의결하였다. 용산공원 북단의 구 방위사업청 부지와 군인아파트 부지가 용산공원 경계 내로 편입되며, 용산기지 인근의 중앙박물관, 전쟁기념관, 용산가족공원도 용산공원 구역 내로 편입된다.

또한 국민이 주인이 되는 용산공원 조성을 위해 국민 참여형 용산공원 실행계획을 단계적으로 수립해나갈 예정이다. 조경·환경·건축·역사 등 분야별 전문가 토론회를 통해 실행계획안을 보완하고, 대국민 토론회 등을 통해 국민 의견을 수렴한다.

기지가 반환되기 이전에도 용산공원이 온전하게 우리 품으로 돌아오는 것을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한다.

용산공원이 조성되면 과거 약 115년간 외국군의 주둔지였던 용산공원이 온전하게 국민의 품으로 돌아오게 되므로 민족의 자긍심을 회복할 수 있고, 단절된 남산-한강 녹지축을 연결하여 용산공원 남측과 북측의 접근성을 제고할 수 있다.

또한 약 15만 그루의 나무 식재 효과, 연간 약 61만 명이 숨 쉬는 공기 생산 효과, 연 6톤의 미세먼지 흡수 효과도 얻을 수 있다.

 

wngotmd@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296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