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내외뉴스통신] 박원진 기자 = 경북 칠곡군(군수 백선기)이 지난 20일 군청 회의실에서 박찬식 관광경제국장을 비롯해 2기 서포터즈 15명이 참석한 가운데‘제2기 칠곡군 SNS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국민의례, 위촉장 수여 및 선서문 낭독, 인사말씀, 기념촬영 순으로 이어졌다.

발대식에 이어 2부 일정으로 제2기 SNS 서포터즈 활동 가이드라인 교육과 공직선거법, 저작권법, 초상권 등 활동 시 유의사항에 대해 전달하고 서포터즈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박찬식 국장은“서포터즈는 우리 군을 알리고 군정에 대한 다양한 민의를 현장에서 전하는 소통 사각지대 해결사로서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지원 과정에서 보여준 뛰어난 역량과 뜨거운 열정을 토대로 크고 지역사회 소식을 군민의 시선으로 전달함으로써 더 많은 군민들이 군정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또“서포터즈는 군민 소통과 군정참여 확대를 위한 민ㆍ관 협치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며 “서포터즈 활동이 군민 소통 문화를 확산하는데 기폭제가 될 수 있도록 역량 교육, 원고료 지급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11월 공개 모집을 통해 치열한 경쟁 끝에 최종 선발된 20명의 제2기 칠곡군 SNS서포터즈는 2020년 한 해 동안 칠곡군 정책과 다양한 군정 소식을 현장 취재하고 소셜미디어를 통해 이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20대부터 60대까지 전 연령에 걸쳐있고 대학생, 주부, 회사원 등으로 구성돼 각계각층의 소통문화를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된다.

 

pwjfg@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3106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