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미디어 교육업체 입지 공고히

[서울=내외뉴스통신] 김경의 기자 = 한국SNS인재개발원(원장 김두환)이 지난 12월 17~19일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됐던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2020’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2020’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통령직속4차산업4차산업혁명위원회가 주최한 행사다. 산업혁명 성과공유와 비즈니스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개최된 종합 박람회이다.

해당 박람회에는 4차 산업혁명 대상 수여기관들도 참석했으며 인공지능, 블록체인,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5G 및 통신장비, 자율주행차, 드론, 헬스케어, 스마트시티, VR 및 AR, 로봇, 반도체, 첨단소재, 바이오, 에너지(신재생에너지), 디스플레이, 가전, 스마트공장, 핀테크, 임베디드, 정보보안, 게임 등 기타 4차산업혁명과 관련한 솔루션 및 설비를 가지고 있는 기업들도 다수 참석했다.

한국SNS인재개발원은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2020’에서 ‘크리에이터스 라이브(Creators’ Live)‘ 중 1인 미디어 교육기관으로 참석했다. 한국SNS인재개발원의 주력 교육인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 유튜브 교육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반드시 필요한 뉴미디어 교육을 선보였으며, 행사기간동안 많은 기업체, 기관 및 개인이 한국SNS인재개발원의 부스를 찾아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한국SNS인재개발원에게 상담을 받은 A씨는 “4차 산업시대로 접어든 만큼 많은 것들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만 봐도 AI, 자율주행차량 등 새로운 직업과 설비들이 늘어난 것이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어 “그 중 가장 인상 깊은 것은 교육의 변화이다. 취업을 준비하면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유튜버 크리에이터와 1인 미디어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게 됐다. 오늘 한국SNS인재개발원에서 1인 미디어 교육은 물론 관련 자격증까지 발급한다고 해서 상담을 받아보았는데, 상담을 받고 나니 4차 산업시대에 취업을 위해서 뉴미디어 교육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꼈다. 뒤처지기 전에 꼭 교육을 받고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자격증을 따고 싶다”라고 전했다.

제2의 마이린, 마이맘을 꿈꾸고 있다고 밝힌 B씨 역시 한국SNS인재개발원의 1인 미디어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그는 “현재 키즈 유튜버를 꿈꾸고 있는 딸아이와 함께 유튜버를 준비하고 있다. 새로운 시대가 온 만큼 새로운 직업을 받아들이고 아이가 원하는 대로 밀어줄 생각인데, 1인 미디어나 유튜버, 크리에이터 관련 전문 교육을 찾기가 힘들어 고민이 깊었다”라는 고충을 털어놓았다.

또한 “오늘 박람회에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을 시행하고 있는 전문 교육기관을 만나게 되어 너무나 반갑다. 상담을 통해 1인 미디어 교육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듣고 수업을 듣기로 결정했다. 한국SNS인재개발원의 교육이 아이와 나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기대가 매우 크다. 앞으로도 이런 행사에서 자주 만나고 싶은 마음”라고 전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한국SNS인재개발원은 박람회 기간 동안 다수의 기업, 기관에게 큰 호응을 얻음과 동시에 많은 상담을 진행하면서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에 부합하는 사업체로서 인정받았으며,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 2020‘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상을 수여받았다.

공로상을 수상한 한국SNS인재개발원의 김두환 원장은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 페스티벌에서 한국SNS인재개발원이 최우수사업체로 선정됐다는 것은 1인 미디어 교육이 그만큼 4차 산업시대에 얼마나 필수적인 요소인지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뉴미디어 교육업체로서 그 가치를 인정받아 기쁜 마음이다”고 전했다.

아울러 “다가오는 2020년에도 한국SNS인재개발원은 다양한 기업과 교육기관, 공공기관과 함께 할 예정이다.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1인 미디어 산업과 4차 산업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예정”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SNS인재개발원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교육과 SNS마케팅 실무 전문가 교육을 통해 4차 산업시대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자격증과 SNS마케팅 실무 전문가 자격증 발급을 통해 1인 미디어 산업의 취·창업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현재는 기업과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건국대학교, 동덕여자대학교, 경북대학교 등 다양한 교육기관과 함께 했으며, 교육에 대한 문의는 한국SNS인재개발원(네이버 블로그, 카카오톡 채널)에 문의할 수 있다.

 

jetnomad31@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3197

키워드

#1인미디어 #SNS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