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출 오전 7시 44분 예정...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해 줄 것" 당부

[공주/내외뉴스통신] 송승화 기자= 충남 공주시가 오는 2020년 1월 1일 오전 7시부터 금강신관공원 주 무대에서 ‘신년 해맞이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공주시민이며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신바람 공주 활기찬 미래’의 본격적인 실현과 발전을 위해 역량을 결집하는 의미에서 진행된다.

특히 내년 열리는 ‘해맞이 행사’는 그 동안 행사와는 다르게 해가 뜨기 전 프로그램에 집중해 행사 시간을 줄이며 시민을 대상으로 촬영한 새해 희망메시지 영상이 상영된다.

또 경자년 쥐 띠를 맞아 쥐 모양 애드벌룬에 새해 소원을 작성하고 충남연정국악원의 ‘모듬 북’ 공연과 나태주 시인의 흰쥐의 해 의미 설명, 시립합창단의 ‘내 나라 내 겨례’ 등 합창이 이어진다.

이 밖에도 떡국, 가래떡, 어묵 나눔과 캘리그라피 체험, 느린 우체통, 알밤 굽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함께 열린다.

한편 내년 1월 1일 새해 일출은 오전 7시 44분경으로 예상되며 공주시는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만큼 대중교통이나 도보로 신년 해맞이 행사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ssong1007@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3304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