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병한의 운세코칭] 종사하는 직업과 관련한 추측과 예단은 그리 간단치만은 않는 일이다. 그러나 해당자의 반안(攀鞍)살과 삼합(三合)을 형성하는, 반안(攀鞍)살 이외의 다른 삼합인자(因子)에 해당하는 업종을 직업으로 정하여 종사하여도 성공한다고 할 것이다. 이러함의 이치는 식당이 아닌 다른 업종에서도 적용이 그대로 된다

예컨대 1980년 원숭이띠로 경신(庚申)년생이라면 그의 반안살은 축(丑)이다. 이런 사람이 한우갈비 집·도가니탕·축산물거래상 등을 경영한다면 크게 발전을 약속하는 분야라 할 것이다. 그리고 축(丑)과 삼합을 이루는 인자는 사유축(巳酉丑)이므로 1980년 원숭이띠의 경신(庚申)년생이 사(巳)에 해당하는 뱀장어나, 유(酉)에 해당하는 삼계탕 또는 치킨 집을 경영해도 사업이 크게 성공을 이룬다는 점이다.

반안(攀鞍)살의 본래 뜻은 먹는 것과는 상관없는 것으로 가마의 머리위에 수실로 장식된 예쁜 모양의 상징물을 가리키는 것이다. 그래서일까? 반안(攀鞍)살은 인간에게 대단히 편리한 기운이고 재산증식의 기초가 되는 성공업종의 기운이라고 해석을 함이 바르다.

그래서 남성의 띠(生年)를 기준으로 반안(攀鞍)살을 형성하는 삼합(三合)년생의 여성을 아내(婦人)로 거느린 남성치고 부부가 화목하지 않고 다투거나 헤어지거나 부부가 단명한 예는 거의 찾아 볼 수가 없다.

반안(攀鞍)살 삼합(三合)년생을 반대로 만났다 해도 부부간의 유정함이나 무병장수와 해로에는 큰 하자가 없다. 반안(攀鞍)살로 구성된 사주명조를 가진 사람과 결혼을 한 경우의 남녀는 일시적으로 한때 잘못되어 풍파를 겪는다고 할지라도 노년에는 다시 만나 해로(偕老)하는 부부의 예를 얼마든지 찾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반안(攀鞍)살이거나 이런 반안살의 삼합의 띠를 가진 여인에게 장가들었다고 해서 모두가 다 부유하게 살게 된다는 뜻만은 아니다.

세상을 살다가 보면 도둑을 맞기도 하고 가끔은 분쟁과 송사가 발생하기도 한다. 그러나 그런 애기치 못한 불상사들 중에 가장 허탈해지는 경우는 바로 도난의 경우라 할 것이다. 평소에 귀중품을 집안의 반안(攀鞍)살의 방향에 숨겨놓으면 대문과 현관문을 열어놓고 다닌다 해도 귀중품을 도난당하는 일은 결코 겪지 않을 것이다.

한편 혼잡한 시장이나 해외여행 길에 소매치기를 당해서 난감한 경우를 당하는 예도 많다. 소매치기로부터의 예방법으로 자기 몸에서 반안(攀鞍)살의 위치에 해당하는 주머니에다 돈이나 귀중품을 보관한다면 그런 불상사를 거뜬히 피할 수 있는 방법이라 할 것이다.

첫째 원숭이띠·쥐띠·용띠의 신자진(申子辰)년생에게는 축(丑)이 반안(攀鞍)살이고, 호랑이띠·말띠·개띠의 인오술(寅午戌)년생에게는 미(未)가 반안(攀鞍)살에 해당하는 방위이다. 그런데 축(丑)과 미(未)는 오행으로 따져서 음토(陰土)이므로 몸의 우(右)측에 해당하는 방위이다.

그리고 반안살은 역마(驛馬)살의 1단계 앞에 있는 위치이기에 보행(步行)을 하는 다리(足)를 역마로 보았을 경우에 반안(攀鞍)살의 위치는 사타구니의 우(右)측인 허벅다리부분이 됨이기에, 하체의 오른쪽의 주머니에 돈과 귀중품을 소지하고 만원버스나 지하철에 승차를 했다면, 신자진(申子辰)년생과 인오술(寅午戌)년생의 경우에는 소매치기의 공격을 충분히 피할 수 있다는 이치이다.

한편 돼지띠·토끼띠·양띠의 해묘미(亥卯未)년생과 뱀띠·닭띠·소띠의 사유축(巳酉丑)년생에게는 각각 반안(攀鞍)살이 진(辰)과 술(戌)이다. 그런데 진(辰)과 술(戌)은 오행으로 따져서 양토(陽土)이므로 몸의 좌(左)측에 해당하는 방위이다.

그리고 반안살은 역마(驛馬)살의 1단계 앞에 있는 위치이기에 보행(步行)을 하는 다리(足)를 역마로 보았을 경우에 반안(攀鞍)살의 위치는 사타구니의 좌(左)측인 허벅다리부분이 됨이기에, 하체의 왼쪽의 주머니에 돈과 귀중품을 소지하고 만원버스나 지하철에 승차를 했다면, 해묘미(亥卯未)년생과 사유축(巳酉丑)년생의 경우에는 소매치기의 공격을 충분히 피할 수 있다는 이치이다.

이렇게 개개인의 주택이나 신체에서 반안(攀鞍)살의 방향은 자신만이 누릴 수 있는 최고 최대의 비밀스러운 음소(陰所)로서 비밀이 보장되는 공간이라 할 것이다. 그래서 이런 곳에 돈 귀중품 신분증 상비약 비밀문서 등을 보관함이 가장 바른 선택이라 할 것이다.
nbh1010@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3583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