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활동 우수자 14명에 장학금 총 1천만 원 전달
장학금 통해 학생창업독려 및 창업문화 확산 기대

[대전=내외뉴스통신] 최정현 기자 = 충남대학교가 ‘창업마일리지 장학금’을 통해 재학생들의 창업 활동을 독려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충남대는 이 대학 창업지원단이 지난 24일 오후 4시 인재개발원 마루빌에서 ‘2019년 2차 창업마일리지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창업마일리지는 창업, 창업캠프, 창업특강 등 충남대 재학생의 창업활동 참여도를 마일리지 형태로 적립해 장학금을 지원하는 초기창업패키지 지원프로그램이다. 이번 학기에는 학생 14명에게 장학금 총 1000만 원이 전달됐다.

충남대는 지난 7월 1일부터 이달 13일까지 약 5개월간 활발한 창업활동을 벌인 재학생의 누적 마일리지를 평가했다.

이 결과 이용재(컴퓨터공학과, 17학번) 학생이 1460점으로 A등급을 받아 200만 원의 장학금을 받았다. 이용재 학생은 C.N.U.Vill 창업경진대회, B.O.S.S특강, 창업캠프 등 창업지원단이 진행하는 다수 프로그램에 참여했고, 창업동아리 활동과 총 18건에 이르는 교외 창업관련 활동을 펼쳐 장학금을 받았다.

이 외에도 B등급을 받은 학생 3명에게 100만 원, C등급을 받은 학생 10명에게도 50만 원 등 총 1000만원의 창업마일리지 장학금이 전달됐다. 창업마일리지는 성적장학금과는 별개로 중복지급이 가능한 장학금이다.

이용재 학생은 “지금까지 적립한 창업 마일리지를 돌아보면서 어떤 활동에 참여했는지 정리해볼 수 있었다”며 “창업이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세상에서, 창업지원단의 도움을 받고, 충남대 학생들이 기업가정신을 기르기 위해 관심을 갖고 창업을 경험한다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대 창업지원단은 창업마일리지를 통해 창업인재를 발굴하고 학생 스스로 체계적인 창업활동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창업프로그램 우수 활동학생에 대한 장학금 지급 등으로 창업문화 확산을 독려하고 있다.

 

ily710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3761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