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내외뉴스통신] 이준화 기자=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총재 마홍배)가 지난 29일 서울여성플라자 국제회의장에서 다문화가정, 저소득층, 결손가정, 독거노인등에게 사랑과 온정을 펼치는 나눔복지 행사인 사랑&희망나눔 자선회 및 2019대한민국대표 공헌대상&봉사대상 시상식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MC박세민(방송인 및 영화감독)과 가수겸 MC 이지영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시민사회 단체장을 비롯한 내외귀빈, 다문화가정, 중국동포 등이 대거 참석해 훈훈함을 더했다.

마홍배 총재는 인사말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선진국에 진입해 세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지만, 아직도 우리 사회 곳곳에는 어려운 생활고로 희망을 잃고 방황하는 이들과 빈부격차로 인한 사회에서의 소외감과 열등의식 그리고 언어와 풍습, 생활고로 어렵고 힘들게 살아가는 다문화인 등이 많은데 이런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사랑과 온정을 심어 주고자 해마다 사랑&희망나눔행사를 개최하고 있다"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마 총재는 "이들에게 꿈과 희망과 사랑을 심어 줄 수 만 있다면 어떠한 일도 마다하지 않겠다. 우리 주위의 어렵고 힘든 이들이 남이 아닌 우리가족,  형제로서 사랑과 온정이 함께하길 고대한다"고 인사말을 맺었다.

변애련 밀알글로벌다문화총연합회 총회장은 축사에서 "해마다 다문화인의 권익과 애로사항, 어려움에 발 벗고 나서주시는 존경하는 마홍배 총재님과 조창조 명예총재님을 비롯 이런 행사를 위해 어려운 여건 가운데서도 행사가 원활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힘써주신 우리 가족들인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임원진 및 밀알글로벌다문화총연합회 회원님들 비롯해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변 총회장은 "수상자 분들을 비롯 장학생들에겐 감사와 영광된 수상의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며 "특히 다문화인들에겐 늘 희망을 잃지 않고 굳세게 세파를 헤쳐 나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주성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수석부총재는 인사말에서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를 이끌고 나가는 마홍배 총재님과 조창조 명예총재님 이하 여러 단체장님들과 임원진 여러분에게, 감사의 인사말과 함께 이렇게 많은 내외 귀빈을 모시고 성황리에 행사를 치르게 돼 매우 감격스럽다"며 "대한민국 대표 공헌대상, 봉사대상을 수상받는 선행천사님들께 우리 사회가 아직 살만하고 인정이 넘치는 사회로 만들어 주신 헌신적 노고에 존경과 찬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김 수석부총재는 "'2019 사랑&희망나눔 및 자선회' 행사를 통해 급변하는 시대와 사회적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우리 모두가 되고 효율적인 사랑&희망나눔을 위한 다양한 지혜를 모을 수 있으면 좋겠다"는 인사말과 함께 "새해 경자년 에는 사랑을 나누는 일, 희망을 나누는 일, 그래서 모두가 행복한 일만 이어지기를 기원한다"고 새해 인사도 함께 전했다.

신종호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수석부총재는 인사말에서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마무리 하면서 2019 대한민국 대표 공헌대상과 봉사대상을 받게 되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드리며, 한 해 동안 힘든 이웃과 결손 가정 독거노인 등 소외된 분들에게 많은 힘과 사랑을 주신것에 감사드린다"고 수상자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올렸다.

이어 "모든 수상자 분들은 소중하고 귀한 참 사랑으로 실천하며 몸소 보여주신 희생과 봉사의 행동이야말로 참으로 칭찬받아 마땅한 일이다."면서 "이러한 분들의 노력과 마음을 잊지 않고 희망을 가지고 더 큰 힘을 얻어 살아가고 있는 많은 분들이 있다는 것은 정말 훈훈하고 행복한 웃음을 짓게 만드는 일이고, 더 좋은 미래를 꿈꾸고 희망하는 것은 우리에게 공평하게 주어진 권리다"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에는 인천 간석정플란트 문현규 대표원장·청량리 튼튼플란트치과 오병두 대표원장과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간에 1년에 각 5명에 한해 무상으로 임플란트 치료해 준다는 협약식도 함께 열려 의미를 더했다.

한편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는 전국 소년소녀 가장 및 결손가정, 독거노인, 한국인과 결혼해서 가정을 이룬 다문화 가족 등 어렵고 힘들게 생활하고 있는 이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심어 주고자 전국 시민사회단체와 연계해 전국적으로 나눔과 베품의 순수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로 2014년 창설된 이래 매년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ljhnews20@gmail.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518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