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뉴스통신] 원종성 기자= 올해 창학 110주년을 맞은 동덕여대가 기존 여성학센터를 현대미술관, 복합전시장, 춘강기념관, 여성학박물관, 수장고 등으로 개편, ‘동덕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주제로 재개관전을 2월 19일까지 펼쳐보인다. 

여성학센터 건물 내 1층과 2층의 전시장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는 110명의 전 현직 교수, 강사와 동문들을 초대해 동덕여대의 역사와 문화를 다시 한 번 돌아보려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번 전시는 평면과 입체를 넘나드는 회화작품을 비롯해 금속과 섬유, 도자기 등의 공예는 물론 디자인에 걸친 다채로운 작품들과 현대미술의 다양한 장르를 선보인다.

또한 작고 작가의 작품이 전하는 역사적 가치, 원로 작가의 작품에서 드러나는 원숙함, 젊은 신예작가의 작품에서 느껴지는 발랄함을 한 눈에 감상하게 함으로써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며 변화와 발전을 거듭해 온 ‘예술 동덕’의 진솔한 표정을 마주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근대의 절망적 상황과 맞물려 나라의 운명이 경각에 달렸을 때 창학된 동덕여대는 ‘여성 교육을 통한 보국’이라는 춘강 조동식 선생의 이념에 그 역사성과 정체성을 두고 있다.

그런 만큼 동덕여대는 우리나라 최초로 여성학 센터를 개관, 규방을 중심으로 한 여성 중심의 유물들을 수집, 보존, 연구하는 데 꾸준히 앞장 서 왔다. 

한편 이번 개편으로 여성학센터 1층과 2층을 각각 현대미술관과 복합전시장으로 꾸민 동덕여대는 앞으로 이곳에 다양한 문화와 전시, 공연 등의 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다.

아울러 3층 춘강기념관에서는 춘강 조동식 박사와 법인의 모든 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학교가 소장하고 있는 여성장신구, 여성의복, 서화, 고미술 등의 관람은 4층 여성학박물관에서 가능하고 5층의 수장고는 다양한 유물을 보관한다.

 

kymajs@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5392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