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무식 갖고 남다른 각오‧다짐

[대전=내외뉴스통신] 최정현 기자 =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은 가운데 허태정 대전시장과 이춘희 세종시장,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2일 시무식을 갖고 힘찬 출발을 알렸다.

먼저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이날 오전 10시 도청 문예회관에서 직원들과 함께 2020년 시무식을 갖고, “8대 핵심과제를 심화‧발전시키면서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2020년을 만들자”고 강조했다.

새해 도의 비전과 희망을 공유하고, 힘찬 새 출발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한 이날 시무식은 특별공연과 간부 공무원 청렴 서약, 도정비전 홀로그램 퍼포먼스, 양 지사 신년인사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양 지사는 신년인사를 통해 “2020년은 봄에 뿌린 씨앗들이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는 시점”이라며 “그동안 추진해 온 저출산‧고령화‧양극화의 위기 극복을 위한 각 분야 다양한 과제들이 도민의 실질적인 삶과 행복으로 이어지도록 세부 사업들을 차근차근 풀면서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양 지사는 이어 “저출산‧고령화‧사회양극화 등 우리 앞에 놓인 과제를 해결하고, 도민 행복과 충남의 미래를 위해 힘과 지혜를 모으는 한편, 충남의 장기 과제를 더욱 세밀하게 살피면서 미래 10년을 좌우할 전략과제 추진에 전념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하자”고 밝혔다.

시무식에 앞서 양 지사는 김용찬 도 행정부지사, 실‧국‧원‧본부장과 함께 내포신도시 충남보훈공원 충혼탑을 찾아 새해맞이 참배를 갖고, 도민 안녕과 충남 발전을 기원했다.

이춘희 세종시장도 이날 시무식에서 “올해 가장 중요한 과제는 무엇보다 행정수도 완성일 것”이라며 “국회 세종의사당 건립과 국회법 개정을 위해 정치권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시장은 “여기에 더해 대중교통 개선, 맞춤형 일자리 창출, 시민들의 문화 갈증 해소, 활력 있고 더불어 잘사는 균형발전 등을 추진해 올해를 시민 감동의 한 해로 만들자”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이날 시무식에 이어 직원들에게 희망찬 메시지를 담은 포춘쿠키를 제공하며 덕담을 나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이날 오후 5시 시청 대강당에서 시무식을 갖고 경자년 (庚子年) 새해의 힘찬 출발을 알린다.

허 시장은 이날 시무식에서 지방분권의 주체로서 새로운 대전을 만들어가기 위한 공직사회의 혁신적인 변화를 주문할 예정이다.

시무식 후에는 공직자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누며 지난해 성과에 대한 감사와 격려의 인사를 전하며 희망찬 새해를 다짐하는 자리를 갖는다.

시무식에 앞서 이날 오후 허 시장은 시 간부공무원과 공기업‧출연기관장 등과 함께 중구 사정동 보훈공원과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참배한다.

허 시장은 이날 오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각계 대표와 5부요인 등 국가 주요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정부 주관 신년회에 참석했다.

 

ily7102@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541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