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기 안전사고 예방 수칙 등

[충주=내외뉴스통신] 문병철 기자 = 충주시는 3일 남한강회의실에서 야생멧돼지 상설포획단을 대상으로 현장대응수칙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최근 타지역에서 포획 활동 중 총기 안전사고 및 방역수칙 미준수 등의 상황이 발생해 각종 사고 예방 및 철저한 방역을 위해 마련됐다.

충주시 상설포획단 50여 명이 참여한 이 날 교육에는 야생멧돼지 집중 포획 방안과 총기안전사고 예방수칙, 방역 미흡으로 인한 돼지열병 전파 가능성을 줄이기 위한 방역 교육도 진행됐다.

충주시 야생멧돼지 상설포획단은 아프리카돼지열병의 확산을 막기 위한 예방적 포획 활동을 위해 구성됐으며, 현재 50여 명이 활동 중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포획 활동 중 멧돼지의 습격으로 엽사가 사망하는 사건과 각종 총기 사고가 발생해 시민들의 불안감이 높아지는 상황”이라며, “현재 포획단은 베테랑들로 구성되어 있지만 사고는 방심하는 순간 발생한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또한 “앞으로도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 및 농작물 피해의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 상설포획단은 지난 한 해 동안 멧돼지 총 1,782마리를 포획했으며, 사체는 방역을 위해 대형 비닐봉지에 밀봉 후 렌더링 업체에서 위탁 처리하고 있다.

 

mbc0030@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55630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